메뉴 건너뛰기

close

한정우 창녕군수가 25일 오후 2시경 창녕에 있는 조해진 국회의원(밀양창녕의령함안) 사무실 앞에서 단식농성하다 탈진해 쓰러졌다.
 한정우 창녕군수가 25일 오후 2시경 창녕에 있는 조해진 국회의원(밀양창녕의령함안) 사무실 앞에서 단식농성하다 탈진해 쓰러졌다.
ⓒ 윤성효

관련사진보기

 
국민의힘 경남도당에 경선 참여를 요구하며 단식농성하던 한정우 창녕군수가 사흘만에 쓰러져 병원에 후송됐다. 허점도 김해시장선거 예비후보는 엿새째 단식농성을 진행 중이다. 국민의힘 지방선거 후보 선출과 관련한 반발이 계속되고 있는 모양새다.

한정우 군수는 25일 오후 2시경 창녕에 있는 조해진 국회의원(밀양창녕의령함안) 사무실 앞에서 단식농성하다 탈진해 쓰러졌다.

한 군수는 창녕군수선거 경선에서 배제(컷오프)되자 지난 23일 오후부터 이곳에서 단식농성을 해왔다. 한 군수의 지지자들은 창원에 있는 국민의힘 경남도당 앞에 찾아가 항의하기도 했다.

허점도 예비후보는 이날로 엿새째 국민의힘 경남도당 앞에서 단식농성하고 있다. 국민의힘과 합당한 국민의당 소속이었던 허 후보는 "합당정신 위배하는 국민의힘 경남도당은 사죄하고 허점도 후보를 경선에 참여시켜라"고 요구하고 있다.

허 후보는 이날 낸 자료를 통해 "대화마저 단절하다가 저를 배제한 채 김해시장 후보 경선에 돌입한다면 무소속으로서 출마하겠다"며 "본인의 당선보다는 불공정 컷오프와 비인도적인 국민의힘 경남도당을 응징하는 의미에서 국민의힘 김해시장 후보를 낙선시키는 모든 방안을 강구하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한정우 창녕군수 지지자들이 국민의힘 경남도당 앞에서 항의 시위를 하는 모습.
 한정우 창녕군수 지지자들이 국민의힘 경남도당 앞에서 항의 시위를 하는 모습.
ⓒ 윤성효

관련사진보기

 
한편 국민의힘 경남도당은 25일 시장군수선거 후보 경선 일정을 발표했다.

사천시장선거는 강호동‧박동식‧박정열‧이원섭‧최상화 후보, 남해군수선거는 고원오‧문준홍‧박영일‧이철호 후보, 김해시장선거는 권통일‧박영진‧홍태용‧황전원 후보, 양산시장선거는 나동연‧한옥문 후보로 25~26일 사이 여론조사 경선을 벌여 27일 결과를 발표한다.

통영시장선거는 강근식‧강석우‧김종부‧김태종‧정동영‧천영기 후보, 고성군수선거는 배상길‧이상근‧하학열‧허동원‧황보길 후보, 밀양시장선거는 박일호‧안병구 후보, 함안군수선거는 조근제‧이학석 후보, 창녕군수선거는 권유관‧김부영‧김춘석 후보, 거제시장선거는 김범준‧박종우‧정연송 후보, 거창군수선거는 구인모‧최기봉 후보, 합천군수선거는 김윤철‧김성태 후보로 26~27일 사이 여론조사경선하고 28일 결과를 발표한다.

산청군수선거는 노용수‧민준식‧박우식‧박찬정‧배성한‧이승화‧이창희 후보로 27~28일 여론조사경선을 해서 29일 결과를 발표한다.

태그:#국민의힘, #한정우 군수, #허점도 후보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