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온라인카페 '사이버의병'은 광복절인 오는 15일 오전 11시부터 서울 시청앞 광장에서 태극기몹을 펼친다.

▲ 사이버의병은 오는 15일 광복절에 휴대폰 바탕화면에 태극기를 게양하는 '모바일 태극기몹'을 진행한다.
ⓒ 사이버의병
사이버의병은 카페 게시글을 통해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애국심을 가지고 있지만 점점 나라 사랑하는 마음이 사라지고 있는 실정"이라고 지적하며 "사이버의병은 2004년 3.1절부터 국경일의 의미를 바로 세우고 선조들의 정신(홍익인간 이화세계)을 기리는 의미로 '국경일기념 태극기몹'을 삼일절, 광복절, 개천절에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오프라인에서 태극기를 입고 걸치고 흔들며 국경일의 의미를 되새기려 지난 2004년부터 시작해 폭발적인 관심을 끌었던 광복절 태극기몹은 올해로 3년째.

유명인들의 집, 광복절에 태극기 게양되었나 살핀다

하지만 이번 광복절 태극기몹은 오프라인에만 한정되지 않는다. 네티즌들이 주축인 온라인 카페답게 젊은 세대의 감각에 맞춰 태극기 티셔츠 입기는 물론이거니와 휴대폰 바탕화면에 태극기를 게양하는 '모바일 태극기몹'과 유명인들의 집에 태극기가 게양되었는지를 순찰하는 '태극기감시단' 활동도 함께 진행한다. 온라인에서 태극기달기 서명 운동을 펼치는 것은 기본.

사이버의병 운영자인 강효경(여ㆍ24ㆍ대학원생)씨는 기자와 통화에서 "나라사랑을 가장 대표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것은 태극기인데 현재는 너무 신성시해서 잊혀지고 있다"며 "태극기를 네티즌과 청소년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생활문화로 보급해 정착시킨다면 평상시에 애국심이 자연스럽게 생길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태극기몹은 깜짝쇼로 사람들의 이목을 끌기 위해 태극기를 모독하려는 플래시몹이 아니다"며 "3.1만세운동이 민족정신과 나라를 사랑하는 홍익인간정신을 표현했듯이 우리의 태극기몹은 21세기 3.1만세운동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서울 시청앞 광장에서 펼쳐 질 태극기몹에서는 최근 중국의 백두산 세계문화유산 등재 움직임을 비판하는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라는 이벤트도 진행될 계획이다.

이에 대해 강효경씨는 "중국의 백두산 공정으로 민족의 영산인 백두산을 고구려에 이어 빼앗길 우려가 있다"며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국민 스스로의 각성이 필요하기 때문에 자랑스러운 선조들의 애국정신을 되살리고자 행사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사이버의병이 카페에서 밝힌 광복절 태극기몹 활동 내용은 다음과 같다.

사이버의병, 태극기 휴대폰배경화면과 태극기 감시단 등 활동 펼쳐

1단계. 온라인 태극기 달기 운동
-블로그, 카페, 메신저, 개인홈페이지 그리고 자신의 핸드폰에 태극기를 게양합니다.

2단계. 핸드폰에 태극기를 달아주세요.
방법 1. 집에 있는 태극기를 벽에 걸어놓고 예쁘게 사진을 찍어 휴대폰 사진을 배경에 등록하시면 됩니다.

방법 2. 모바일 태극기를 컴퓨터에 저장합니다. 그리고 USB로 휴대폰과 컴퓨터를 연결한 후 핸드폰으로 사진을 전송하시면 됩니다.

방법 3. 사이버의병 카페에 815태극기몹 게시판을 가면 모바일 태극기 다운이라는 게시물이 있습니다. 그 게시물을 클릭하시면 폰샷전송하기가 나오는데 유료입니다.

3단계. 태극기 감시단 활동
우리동네, 유명인들의 집에 태극기가 달렸을까? 궁금해서 안되겠어요! 태극기 감시단으로 활동하셔야 되겠죠? 태극기 감시단으로 등록해주세요. (우리 용준 오빠집은 어딜까나?~ㅎㅎㅎ) 15일 디지털카메라나 휴대폰카메라로 태극기 감시단 활동을 찍어서 카페에 올려주세요. 많이 올려주신 분 10분을 뽑아서 영화티켓을 드리겠습니다.

예)우리동네 아파트 단지. 태극기를 모두다 달았음. 아주 흐뭇~. 내 친구집 태극기 안 달았음. 이런 식으로 태극기를 잘 단 곳, 달지 않은 곳을 찍어서 815태극기감시단활동보고 게시판에 올려주세요.

4단계. 태극기 꽃이 피었어요!
8월 15일 11시 서울 시청앞 광장에서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놀이를 같이 해요~정말 재밌겠죠? 다같이 무궁화꽃이피었습니다.

덧붙이는 글 | 온라인카페 <사이버의병> http://cafe.daum.net/cybershinsi -> 바로가기


태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전북 순창군 사람들이 복작복작 살아가는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