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산 범바위 체험... '스트레스 지수 쭉~ 내려가네'

등록 2024.04.12 09:43수정 2024.04.12 09:43
0
원고료로 응원
【오마이뉴스는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생활글도 뉴스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개인의 경험을 통해 뉴스를 좀더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a

ⓒ 완도신문


'치유가 필요해, 청산도를 걸어봐'라는 주제로 2024 청산도 슬로걷기 축제가 지난 6일 개막했다. 축제의 시작에 맞춰 유채꽃이 청산도 곳곳에 만발하여 축제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렸다. 청산도 슬로걷기축제 기간 중 강한 자성의 영향으로 나침반이 작동하지 않아 신비의 바위라 불리는 청산도 보적산 범바위에서 전문 강사와 함께하는 '기(氣)치유'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프로그램 시작 전 두뇌활동 점수를 측정하고 범바위 주차장에서 노르딕워킹으로 출발하여 범바위의 절경을 구경한 후, 바다를 등지고 명상과 요가를 체험할 수 있다. 범바위를 내려와 휴식을 취한 후 재측정 시 높아진 활동 점수를 확인할 수 있다.

행사에 참여했던 관광객 A씨는 "처음 마인드케어 스트레스를 측정했을 때는 54 수치가 나왔는데, 범바위에서 잠깐동안 기치유 프로그램을 받은 후 수치를 쟀더니 76으로 올라갔다"면서 "수치로 확인하니, 마음이 훨씬 더 편해진 것을 느낄 수 있었다"고 밝혔다.

범바위 기치유 프로그램은 축제기간 중 주말마다 오전 10시, 오후 2시에 2회 진행된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완도신문에도 실렸습니다.
#완도신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완도신문은 1990년 9월 자본과 권력으로부터 자유롭고, 참 언론을 갈망하는 군민들의 뜻을 모아 창간했다. “진리는 반드시 따르는 자가 있고 정의는 반드시 이루는 날이 있다”는 사훈을 창간정신으로 자본과 권력으로부터 자유로운 언론의 길을 걷고 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금반지 찾아준 사람이 뽑힐 줄이야, 500분의 1 기적
  2. 2 검찰의 돌변... 특수활동비가 아킬레스건인 이유
  3. 3 '조중동 논리' 읊어대던 민주당 의원들, 왜 반성 안 하나
  4. 4 '윤석열 안방' 무너지나... 박근혜보다 안 좋은 징후
  5. 5 "미국·일본에게 '호구' 된 윤 정부... 3년 진짜 길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