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연재4.10 총선1674화

사전투표 마친 문 전 대통령 "현 정부 정신 차리게 해야"

"투표해야 심판할 수 있다" 투표 참여 독려, "조국혁신당, 좀 더 대중적 정당으로 성장해야"

등록 2024.04.05 10:00수정 2024.04.05 10:00
4
원고료로 응원
a

문재인 전 대통령과 부인 김정숙 여사가 5일 오전 경남 양산시 하북면주민자치센터에 마련된 제22대 총선 사전투표소에서 투표하고 있다. ⓒ 연합뉴스

  
문재인 전 대통령이 4.10 총선 사전투표 첫날인 5일 "현 정부를 정신 차리게 해야 하는 선거"라며 투표 참여를 독려했다.

문 전 대통령은 이날 오전 경남 양산시 하북면 사전투표소에서 부인 김정숙 여사와 투표를 한 뒤 기자들을 만나 "투표해야 심판할 수 있다. 투표는 유권자의 의무이기도 하다. 모든 국민들께서 꼭 투표에 참여해주시기 바란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문 전 대통령은 "저도 그동안 선거운동 현장에 여러 번 나가봤는데 현장 분위기는 투표 참여 의지가 굉장히 높은 것 같다"면서 "투표율이 과거 어느 때보다 높지 않을까 생각된다"고 전망했다.

문 전 대통령은 "유권자들께서 투표를 통해서 심판의지를 표출해 줄 것이라고 믿는다"며 이번 총선이 윤석열 정부를 심판하는 성격이라고도 강조했다.

이에 대해 문 전 대통령은 "지금은 말하자면 현 정부를 정신 차리게 해야 하는 그런 선거라고 생각한다. 그래야 우리 국민들께 희망을 드릴 수가 있다"며 "그러기 위해서는 더불어민주당과 조국혁신당, 새로운미래, 이런 야당들이 선거에서 많이 승리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저도 응원의 마음을 보태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조국혁신당에 대해 "갑자기 만들어진 당이고 여러 가지 부족한 점이 많은데도 국민들의 많은 지지를 받고 있다는 것은 그만큼 우리 국민들이 지금의 한국 정치 상황에 대해, 분노가 뜨겁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라 생각한다"라며 "이번 선거 이후 조국혁신당이 조금 더 대중적인 정당으로 이렇게 잘 성장해 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문재인대통령 #22대총선 #사전투표 #조국혁신당 #더불어민주당
댓글4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윤석열 안방' 무너지나... 박근혜보다 안 좋은 징후
  2. 2 "미국·일본에게 '호구' 된 윤 정부... 3년 진짜 길다"
  3. 3 용산에 끌려가고 이승만에게 박해받은 이순신 종손
  4. 4 "윤석열 대통령님, 채상병·이태원참사·전세사기 해결 약속해주세요"
  5. 5 "일 없어 쿠팡 아르바이트까지" 위기의 드라마 스태프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