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4.10 총선1154화

강남구의회 보궐선거 윤석민 후보 '무투표 당선'

윤 후보자 "강남구와 주민 위해 열심히 일하겠다"

등록 2024.03.24 17:47수정 2024.03.24 17:47
0
원고료로 응원
 
a

강남구의회 보궐선거에 무투표 당선이 확정된 국민의힘 윤석민 후보. ⓒ 중앙선관위

 
오는 4월 10일 국회의원 선거와 함께 치러지는 강남구'라'선거구(개포1ㆍ2ㆍ4동) 보궐선거에서 국민의힘 윤석민 후보가 무투표 당선됐다.

이 선거구는 지난 1월 김민경 전 의원이 4월 총선 출마를 위해 사퇴함에 따라 보궐선거가 치러지게 됐다.

강남구선거관리위원회는 "후보 등록 기간에 국민의힘 윤석민 후보 외에 다른 정당에서 후보자가 없었고 무소속 출마자가 후보 등록을 했지만 마지막 날 등록을 취소해 윤 후보의 무투표 당선이 확정됐다"라고 밝혔다.

윤석민 후보는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을 졸업하고 지난 2011년 보궐선거를 통해 제6대 강남구의회 의원으로 당선돼 의정활동을 펼친 바 있다. 이후 지난 4년 동안 국민의힘 박진 국회의원의 보좌관으로 활동했다.

윤석민 후보는 "재선 의원으로서 주민 여러분들의 뜻에 어긋나지 않게 강남구와 우리 주민들을 위해 열심히 일하겠다"라면서 "초심을 잃지 않고 주민 여러분의 뜻을 받들어 강남구의 발전과 주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보궐선거가 무투표 당선으로 치러지지 않게 됨에 따라 선거비용으로 사용될 1억 9천만 원의 예비비는 사용하지 않게 됐다.

한편, 윤석민 후보자는 이번 국회의원 선거 기간 후보자 신분이기 때문에 강남을 지역 선거에 직책은 맡을 수 없으며 자원봉사자 형태로만 참여할 수 있다.
덧붙이는 글 강남내일신문 게재
#윤석민후보 #강남구의회 #보궐선거 #무투표당선 #국민의힘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강남내일신문이라는 지역신문에서 활동하는 기자입니다. 지역신문이다 보니 활동지역이 강남으로 한정되어 있어 많은 정보나 소식을 알려드리지 못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는 기사를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경찰서에서 고3 아들에 보낸 우편물의 전말
  4. 4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5. 5 "윤 대통령, 류희림 해촉하고 영수회담 때 언론탄압 사과해야"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