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4.10 총선1120화

광주을 안태준 '시민이 원하는 돌봄·복지공약' 발표

등록 2024.03.23 09:56수정 2024.03.23 09:57
0
원고료로 응원
 
a

제22대 총선을 앞두고 안태준 더불어민주당 경기 광주을 국회의원 후보가 돌봄·복지공약을 22일 발표했다. ⓒ 안태준 캠프

 
제22대 총선을 앞두고 안태준 더불어민주당 경기 광주을 국회의원 후보가 돌봄·복지공약을 22일 발표했다.

안태준 후보가 제안한 돌봄·복지공약은 ▲경로당 주5일 점심제공 ▲노인 간병비 건강보험 적용 ▲온동네 초등 돌봄 확대 ▲소아 야간·휴일진료 달빛어린이병원 지정 추진 ▲장애인가족 지원센터 설치 및 무장애놀이터 확대 ▲반려동물 가족을 위한 동물복지법 제정 추진 ▲예비군 동원훈련보상비 현실화 추진 등이다.

안태준 후보는 "광주시 노인인구는 지난 10년간 3만441명에서 6만4932명으로 2배 이상 급증했다"며 '경로당 주5일 점심제공, 요양병원 간병비 건강보험 적용 등을 추진해 어르신들의 일상을 건강하고 따뜻하게 지원하는 한편, 가족들의 어르신 부양 부담을 국가가 함께 나눌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어린이들에게 보다 안전한 성장 환경 제공과 돌봄의 국가 책임은 강화하고 학부모의 부담을 경감하는 '온동네 초등 돌봄 확대'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평일 야간 시간이나 휴일(토·일·공휴일)에도 응급실이 아닌 외래에서 소아 환자가 진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달빛어린이병원의 신규지정을 약속했다.

끝으로 안 후보는 "장애인 가족구성원의 안정된 생활과 건강한 가족관계를 지원하는 '장애인가족 지원센터' 설치, 장애 아동과 비장애 아동이 차별 없이 뛰어놀 수 있는 '무장애놀이터 확대', 반려동물 가족을 위한 '동물복지법' 제정 추진과 더불어 청년들의 희생에 대한 존중을 위해 예비군 동원훈련보상비를 현실화하겠다"고 밝혔다.
#안태준 #광주을 #복지공약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단독] 대통령 온다고 축구장 면적 절반 시멘트 포장, 1시간 쓰고 철거
  2. 2 '김건희·윤석열 스트레스로 죽을 지경' 스님들의 경고
  3. 3 5년 만에 '문제 국가'로 강등된 한국... 성명서가 부끄럽다
  4. 4 '교통혁명'이라던 GTX의 처참한 성적표, 그 이유는
  5. 5 플라스틱 24만개가 '둥둥'... 생수병의 위험성, 왜 이제 밝혀졌나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