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 6대회장에 강희수 OSEN 부국장 재선임

6일 정기총회서, 강 회장 "협회 전문성 높이고, 자동차 산업발전에 기여할 것"

등록 2024.03.07 17:20수정 2024.03.07 17:20
0
원고료로 응원
a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 6대 회장으로 선출된 강희수 OSEN 부국장 ⓒ 김종철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AWAK, 이하 기자협회)는 6대 회장으로 강희수 오센(OSEN) 부국장(현 회장)을 선출했다. 

기자협회는 지난 6일 서울 강남구 스페이스쉐어 삼성 코엑스센터에서 정기총회를 열고, 강 부국장을 6대 회장으로 선출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2012년 기자협회 창립 당시부터 활동해 온 그는 협회 사무국장을 비롯해, 지난 2년 동안 5대 회장을 맡아왔다. 그동안 강 부국장은 '대한민국 올해의차'를 비롯해 각종 자동차 산업 발전을 위한 사업과 세미나 등을 추진했으며, 협회 재정 안정의 토대를 닦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강희수 회장은 "협회는 지난 10년이 넘는 시간동안 회원들과 함께 양적, 질적으로 성장을 해왔다"면서 "앞으로 회원들간의 유대 강화뿐 아니라 교육과 기술 등 다양한 분과위원회를 통해 회원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시장과의 소통에도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 회장은 연세대 국문과를 졸업하고 1994년 <일간스포츠>에서 언론계와 연을 맺었다. <일간스포츠>에서 야구부를 비롯해 연예부와 편집부 등을 두루 거쳤다. 또 2004년부터 스포츠 온라인매체인 <오센(OSEN)>에 합류해, 현재는 IT비즈부 부국장을 맡고 있다. 강 회장의 임기는 2년이다.
#강희수회장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공황의 원인은 대중들이 경제를 너무 몰랐기 때문이다"(故 찰스 킨들버거 MIT경제학교수) 주로 경제 이야기를 다룹니다. 항상 배우고, 듣고, 생각하겠습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2. 2 경찰서에서 고3 아들에 보낸 우편물의 전말
  3. 3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4. 4 하이브-민희진 사태, 결국 '이게' 문제였다
  5. 5 용산에 끌려가고 이승만에게 박해받은 이순신 종손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