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국힘 구청장·시의원 "황보승희 공천헌금 의혹 사실무근"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 경찰 수사로 논란 커지자 공개 반박... 커지는 파장

등록 2023.06.15 13:41수정 2023.06.15 17:06
2
원고료로 응원
a

국민의힘 소속 중구·영도구청장, 시·구의원들이 15일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을 찾아 황보승희 국회의원 불법 정치자금 수수 의혹과 수사에 대한 입장을 발표하고 있다. ⓒ 김보성

 
황보승희 국민의힘 의원(부산 중·영도)을 둘러싼 불법 정치자금 혐의 수사와 관련해 해당 지역구의 구청장, 광역·기초의원들이 "사실무근"이라며 반박에 나섰다. 이들은 공천헌금조사단 가동에 들어간 민주당을 향해서도 "확인되지 않은 소재로 물타기를 하고 있다"라며 역공을 퍼부었다.

황보 의원 '금품수수 의혹' 논란 일파만파

국민의힘 소속 중구·영도구청장, 시·구의원 등은 15일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을 찾아 "황보승희 의원이 2020년 총선, 2022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지방선거 출마 후보자들로부터 공천을 대가로 금품을 수수했다는 의혹에 깊은 유감을 표한다.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다.

대표로 발언에 나선 양준모 부산시의원은 "이 사안은 2021년 황보 국회의원과 이혼한 전 남편의 일방적이고 악의적인 주장에 따른 것"이라며 "2년 뒤 지방선거 공천을 받기 위해 총선에서 금품을 줬다는 것은 시기적으로나 논리적으로 말이 되지 않는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이번 사태를 정치공세로 치부했다. 양 의원은 "이 자리에 선 이들은 당의 엄격한 규칙, 절차에 의해 심사 경선을 거쳐 후보가 됐고, 유권자들의 투표로 선택받았다. 불법 공천헌금이라는 터무니없는 의혹으로 명예가 훼손된 것에 심한 모욕감을 느낀다"라고 말했다.

'불법 정치자금 논란'을 정조준하는 민주당에 대해선 사과를 요구했다. 이들은 "'이재명 대장동', '김남국 코인', '송영길 돈봉투' 등 자신의 문제를 물타기 하고, 판세 전환을 목적으로 하는 저열한 시도"라고 주장했다. 양 의원은 "억측에 근거한 보도, 주장은 엄중한 법적 조치에 나서겠다"라고 덧붙였다.

중·영도구 국민의힘 인사들이 해명 기자회견을 자청한 건 경찰이 황보승희 의원을 정치자금법상 정치자금 부정수수, 청탁금지법 위반 혐의로 수사하면서 사태가 일파만파 번지고 있기 때문이다. 부산경찰청 반부패수사대는 황보 의원을 최근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를 진행했다.
 
a

황보승희 국민의힘 국회의원. ⓒ 남소연

 
이는 황보 의원이 부동산 개발업체 회장 A씨로부터 신용카드와 서울의 한 아파트를 부정하게 제공받았단 고발이 접수된 데 따른 것이다.  지역구에서 공천 등을 대가로 금품을 받았다는 의혹도 포함돼 있다. 경찰은 "수사 사안으로 내용을 공개할 수 없단 입장"이지만, 관련 명부와 통장 내역 등을 살펴보고 있다.


이달 초 <한국일보>는 '자필 장부까지? 경찰, 황보승희 의원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 수사' 단독 기사를 통해 이 문제를 공론화했다. 이어 <중앙일보>도 지난 12일 "경찰이 명부를 입수해 사실관계를 파악하고 있다"라고 보도했다. 이 명부에는 연관된 정치인들의 이름과 액수 등이 적혀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논란이 커지자 국민의힘까지 당무감사위 차원으로 조사를 하겠다며 개입에 나섰지만, 황보 의원은 "사실과 다르다"라며 맞섰다. 황보 의원은 "공천 대가로 금품을 받은 적이 없고, 전 남편의 주장일 뿐"이라고 반발했다. 15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서는 가정사를 전하며 "저에게 복수하려는 전 남편의 일방적 주장만을 토대로 경찰은 1년 넘게 수사하고 있다"며 자신을 둘러싼 의혹에 맞대응했다.

그러나 민주당은 책임론을 제기했다. 박성준 대변인은 "이 정도면 부패의 온상이라 불러도 조금도 모자라지 않는다. 공익을 대변해야 할 국회의원으로 사익을 추구했다면 당장 의원직을 내려놓아야 한다"고 강도높게 공세를 펼쳤다.
#황보승희 #정치자금법 위반 의혹 #중영도 #국민의힘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김보성 기자입니다. kimbsv1@gmail.com/ kimbsv1@ohmynews.com 제보 환영합니다.

AD

AD

AD

인기기사

  1. 1 샌디에이고에 부는 'K-아줌마' 돌풍, 심상치 않네
  2. 2 황석영 작가 "윤 대통령, 차라리 빨리 하야해야"
  3. 3 경찰서에서 고3 아들에 보낸 우편물의 전말
  4. 4 '25만원 지원' 효과? 이 나라에서 이미 효과가 검증되었다
  5. 5 "윤 대통령, 류희림 해촉하고 영수회담 때 언론탄압 사과해야"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