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스쿨존 사고운전자 가중처벌 '민식이법', 어린이보호구역내 주정차 전면금지 등 어린이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한 사회적 노력이 수년째 진행중이지만 지난해 어린이 교통사고는 오히려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20세 이하, 65세 이상 운전자에 의한 어린이 교통사고가 전년에 비해 크게 증가했다.

도로교통공단에 따르면 지난해 어린이 교통사고는 9163건으로 전년보다 3.1%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어린이 부상자 수도 1만 1389명으로 전년보다 3.7% 증가했다. 사망자수는 23명에서 18명으로 줄었다.
 
어린이교통사고 현황
 어린이교통사고 현황
ⓒ 도로교통공단

관련사진보기

 
사고 운전자의 연령별로는 20세 이하 운전자에 의한 어린이 교통사고가 지난해 654건으로 지난해보다 무려 20.9%나 증가했고, 65세 이상 운전자의 경우, 지난해 1천357건으로 13.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어린이보호구역내 사고만을 분리해보면 사고 건수는 지난해 감소세를 보였으나 사상자수는 증가세를 보였다.
  
어린이 보호구역내 어린이교통사고 현황
 어린이 보호구역내 어린이교통사고 현황
ⓒ 도로교통공단

관련사진보기

 
도로교통공단 통계에 따르면 스쿨존내 사고건수는 지난 2020년부터 지난해까지 483건, 523건, 514건을 기록했다. 지난해의 경우, 전년보다 1.7% 감소세를 보인 것이다. 그러나, 사상자 수를 보면, 어린이보호구역 역시 같은 기간 324명에서, 369명과 389명으로 해마다 13.9%, 5.4%씩 증가추세를 보였다.

덧붙이는 글 | 손희원 대학생기자의 기사입니다. 이 기사는 한림대학교 미디어스쿨 대학생기자가 취재한 것으로, 스쿨 뉴스플랫폼 한림미디어랩 The H(www.hallymmedialab.com)에도 게재됩니다.


태그:#어린이 교통사고, #도로교통공단, #어린이보호구역, #스쿨존
댓글

The H는 한림대 미디어스쿨 <한림미디어랩>의 뉴스룸입니다.학생기자들의 취재 기사가 기자 출신 교수들의 데스킹을 거쳐 출고됩니다. 자체 사이트(http://www.hallymmedialab.com)에서 새로운 '미디어 패러다임'을 실험하는 대학생 기자들의 신선한 "지향"을 만나실 것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