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정순신 아들이 학폭위에 제출한 첫번째 사과문(민형배 의원실 제공)
 정순신 아들이 학폭위에 제출한 첫번째 사과문(민형배 의원실 제공)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서울=연합뉴스) 서혜림 기자 = 국가수사본부장에 임명됐다가 낙마한 정순신 변호사의 아들이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학폭위) 조사에서 9줄짜리 부실한 사과문을 제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2일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인 무소속 민형배 의원실이 강원도교육청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정모군은 2018년 민족사관고등학교 학폭위에 2차례 서면 사과문을 제출했다.

첫 번째 사과문은 A4 용지 3분의 1 정도를 손글씨로 채웠으며, 내용은 6문장(9줄)으로 매우 짧았다.

정군은 사과문에서 "한 때 꽤 친한 친구 사이였는데 상황이 이렇게 된 것에 대해 정말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제가 배려하지 않고 했던 말들에 대해 정말 미안합니다"라고 적었다.

당시 학폭위원들은 "서면 사과문을 A4 용지 3분의 1정도 (분량으로 적었고) 제대로 된 서식 없이 써서 왔다"며 정군의 '성의없음'을 지적했다.

첫 번째 사과문은 학폭 처분이 났던 2018년 3월 말 이후 제출됐다.

사과문이 부실하다는 지적을 받자 정군은 같은 해 8월 15일 좀 더 긴 내용으로 다시 사과문을 적어 다음날인 16일에 담당 교사에게 제출했다.

민 의원은 "피해자가 아닌 학교, 학폭위원을 대상으로 쓴 가짜 사과문으로 그 형식과 내용마저 형편없다"며 "아버지인 정순신 전 검사는 몹쓸 법기술로 재심청구, 가처분신청 및 온갖 소송을 남발했고, 반성없는 아들 감싸기에만 여념없었다"고 지적했다.

sf@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연합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