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더불어민주당 성남 시의원들이 난방지 지원을 촉구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성남 시의원들이 난방지 지원을 촉구하고 있다.
ⓒ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

관련사진보기

 
경기도 기초지방자치단체들이 난방비 지원 계획을 밝히는 가운데,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 당원 협의회가 13일 시청 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모든 시민에게 난방비를 지급하라"고 촉구했다.

의원들은 "도시가스와 지역난방, 전기 가격이 폭등했고 지하철과 버스, 택시 등 대중교통 요금도 줄줄이 인상 예정이어서 성남시민들 살림살이가 사회적 재난이라고 할 만큼 힘겹다"며 "1인당이나 세대당 최소 10만 원의 난방비를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는 지역화폐로 지원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성남시는 지난달 30일 저소득 취약계층(3만314가구·가구당 10만원)과 소규모 사회복지시설(32곳·시설당 40만원)에 30억4천여만원 규모의 '고물가 민생안정자금'을 지원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의원들은 이 사실을 언급하며 "비록, 신상진 시장이 난방비 폭탄으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 취약계층 3만여 가구에 10만 원씩의 난방비를 지원하기로 한 것은 환영하는 바이지만, 이처럼 성남시민 중 취약계층 일부만 혜택을 받는 지원으로는 부족하다"고 지적하며 '지원금 예산 즉각 편성'을 촉구했다.

최근 경기도 여러 지자체가 난방비 지원 방침을 밝혔거나 검토하고 있다. 파주시는 지난달 31일 전국 최초로 가구당 20만 원의 에너지 지원금 지급을 결정했다. 광명시와 안성시, 평택시는 가구당을 10만 원을, 화성시는 가구당 10만 원이나 20만 원을 지급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안양시는 전국 최초로 시민 개개인에게 생활안정지원금이 지원하는 방안을 거의 확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 기사] 난방비 폭탄... 안양시 모든 시민에게 '파격' 지원금https://omn.kr/22o1c

태그:#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 #난방비 지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