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2022년 3월 20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 공관 입구의 모습.
 2022년 3월 20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 공관 입구의 모습.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대통령경호처가 윤석열 대통령 부부와 친분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역술인 '천공'의 대통령 한남동 관저 이전 개입 의혹에 대해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부인했다. 

대통령경호처는 2일 오후 출입기자들에게 보내는 알림 문자를 통해 "천공이 한남동 공관을 방문하였다는 의혹 제기와 관련하여 전혀 사실이 아님을 알려드린다"면서 "김용현 경호처장은 천공과 일면식도 없으며, 천공이 한남동 공관을 둘러본 사실이 전혀 없음을 거듭 밝힌다"라고 전했다.

특히 대통령경호처는 "사실과 다른 '전언'을 토대로, 더불어민주당이 앞장 서 '가짜 뉴스'를 확산하는 것에 대해 강한 유감을 표명한다"고 밝혔다. 

경호처 "김용현 경호처장과 천공, 일면식도 없다"

앞서 이날 <뉴스토마토>는 대통령실 이전 발표 직후인 지난해 3월께 천공과 김용현 당시 인수위원회 청와대 이전 TF 팀장(현 대통령 경호처장), '윤핵관(윤 대통령 핵심 관계자)'으로 꼽히는 여당 모 의원이 함께 용산 한남동 육군참모총장 공관과 서울사무소를 사전 답사했고, 이것이 공관 관리관을 통해 당시 육군참모총장에게 보고됐다고 보도했다. 

이에 대해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일 오전에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그동안 역술인 천공의 대통령 관저 이전 개입에 대한 의혹이 무성했으나, 대통령실은 부인으로 일관해 왔다"면서 해당 보도를 거론했다. 

그런 후 그는 "민주당은 국방위와 운영위를 소집해 역술인 천공의 국정개입을 낱낱이 밝히고 이를 방치하고 감춘 대통령실 등 정부 관계자의 책임을 물을 것"이라며 "과연 누가 최종 승인해 역술인이 대통령실 이전이라는 국가적 사업에 개입했는지 그 실체를 반드시 밝히겠다"고 강조했다(관련 기사 : 박홍근 "역술인 천공 국정개입, 국방위·운영위에서 따질 것" https://omn.kr/22kty ).

또한 김의겸 민주당 대변인도 같은날 오후 브리핑을 통해 "윤 대통령 부부의 무속 관련 논란은 오래전부터 나왔으나, 이번은 그 정황이 생생하고 등장인물이 특정된다는 점에서 그 성격이나 비중이 확연히 다르다"면서 천공의 알리바이를 증명할 CCTV 공개를 요구하고 나섰다. 

그러면서 김 대변인은 "의혹 해소는 대통령과 대통령실의 의무다. 방법도 간단하다"면서 "한남동 육군참모총장 공관과 서울 사무소에는 여기저기에 CCTV가 설치돼 있다. 해당 일자의 녹화 영상을 공개하라"고 요구했다. 또 "공관 담당 부사관과 남영신 당시 육군참모총장의 통화기록을 밝히라"고 촉구했다. 

덧붙여 김 대변인은 "무엇보다도 대통령 부부와 특수관계로 보이는 천공의 당시 행적을, 알리바이를 조사해서 공개하는 게 가장 빠른 길"이라며 "고소와 고발로 진실을 덮으려고만 하지 말고, 스스로 의혹을 규명하는 것이 국민의 신뢰를 얻는 방법"이라고 말했다. 

태그:#대통령경호처, #천공, #한남동 관저, #이전 개입 의혹
댓글6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용산 대통령실 마감하고, 서울을 떠나 세종에 둥지를 틀었습니다. 진실 너머 저편으로...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