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박민식 국가보훈처장이 17일 오전 서울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신년 중앙보훈단체장 간담회에 참석하여 인사말씀을 하고 있다.
 박민식 국가보훈처장이 17일 오전 서울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신년 중앙보훈단체장 간담회에 참석하여 인사말씀을 하고 있다.
ⓒ 국가보훈처

관련사진보기


대한민국상이군경회를 비롯한 17개 중앙보훈단체장들이 국가보훈부의 조속한 승격을 한 목소리로 요청했다.

국가보훈처는 17일 오전 서울 중구 플라자호텔에서 박민식 국가보훈처장, 윤종진 차장, 실국장을 비롯한 17개 중앙보훈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신년간담회를 가졌다.

국가보훈처에 따르면 이 자리에서 중앙보훈단체장들은 "보훈의 기본 틀을 바꿀 수 있는 보훈부 승격이 목전에 와 있다며, 빠른 시일 내에 승격이 이뤄지길 기원하고 보훈단체에서도 적극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이종열 대한민국특수임무유공자회장은 "오랜 시간동안 기다리고 기원해 온 보훈부 승격이 이뤄지는 것은 보훈단체로서 그야말로 영광"이라며 "국가보훈처와 보훈단체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국가를 위해 희생한 국가유공자 단체가 예우받울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국가안보를 위해서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일봉 5·18민주유공자부상자회장도 "5·18민주유공자 단체로서 보훈가족들의 오랜 염원인 국가보훈처의 보훈부 승격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힘을 보탤 것"이라고 밝혔다.

이밖에도 보훈단체장들은 제대군인 지원정책 개발 전담팀(TF) 구성, 위탁병원 등 보훈의료서비스 및 의료급여 확대, 6·25전쟁 역사 계승, 국립5·18민주묘지 통합 추진에 따른 예산지원 등을 건의했다.

박민식 국가보훈처장은 "보훈단체장들께서 주신 소중한 고견을 윤석열 정부의 보훈정책에 잘 반영하도록 하겠다"면서 "2023년은 명실상부한 '국가보훈부' 승격의 원년으로서, 보훈의 가치를 통해 국민의 마음을 하나로 모으고 대한민국의 새로운 도약을 견인하는 당당한 '국가보훈부'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직원 모두가 혼연일체가 되어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태그:#국가보훈처, #국가보훈부, #중앙보훈단체장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