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국민의힘 박정하 수석대변인
 국민의힘 박정하 수석대변인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해외도피 중이었던 김성태 전 쌍방울그룹 회장이 최근 태국에서 검거되면서, 국민의힘이 관련 문제를 집중적으로 공격하고 나섰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이른바 '변호사비 대납 의혹'의 중심 인물이 바로 김 전 회장이기 때문이다.

김 전 회장은 KBS와의 인터뷰에서 이재명 대표에 대해 "만날 만한 계기도 없고 만날 만한 이유도 없다. 그 사람을 왜 만나느냐?"라며 "그 이재명 때문에 제 인생이 이렇게 초토화됐는데…"라고 말하기도 했다.

국민의힘 "민주당 내전에 종언 고하기 위해서 이재명 혼자 나서야" 
   
박정하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16일 오전 논평을 내고 "이재명 대표는 정치 투사 코스프레를 할 때가 아니다"라며 "모두가 '네'라고 할 때 혼자 '아니오'라고 하는 고집을 부릴 때도 아니다"라고 이야기했다.

박정하 수석대변인은 이재명 대표를 향해 '대장동 개발 비리' '성남 FC 후원금' 등 여러 의혹들을 나열한 이후 "해외에서 도피 중이던 쌍방울 김성태 회장도 내일 국내로 송환된다"라고 짚었다. "변호사비 대납, 불법 대북 송금 등 이재명 대표의 앞길이 첩첩산중"이라는 지적이었다.

이어 "이재명 대표의 무모한 고집으로 인해 민주당은 총구를 밖으로 돌리지 못하고 난사전을 벌이고 있다"라며 당내 분란이 벌어지고 있는 제1야당의 상황을 지적했다.

그는 "'자생당사는 안 된다', '방탄 프레임에 갇힐 순 없다' 등 이재명 대표에 대해 비판적인 당내 여론이 고개를 들자 비뚤어진 충심과 뒤틀린 공명심에 취해 '청개구리 몇 명 개굴개굴 울어봤자 비는 멈춘다'며 내부 총질을 한다"라며 정청래 의원이 조응천·박용진 등 당내 소장파 의견을 폄훼한 걸 꼬집었다.

또한 "이 와중에 개딸들은 이낙연 전 대표가 모든 사태의 원흉이라며 힐난한다"라며, 박지원 전 국정원장의 페이스북 글이 기름을 부은 당내 갈등을 상기시켰다.

그는 "증거와 증언은 쏟아지고 있고 의혹은 짙어져만 간다"라며 "민주당의 잔혹한 내전에 종언을 고하기 위해 앞으로 이재명 대표가 해야 할 일은 반성과 참회뿐"이라고 날을 세웠다. "진정 민주당을 사랑한다면, 이젠 놔주고 오롯이 혼자 힘으로 버텨라"라고도 덧붙였다.

"이낙연 측도 '상당히 문제가 중대하다' 총공세 폈다"
  
김행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
 김행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같은 날 당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도 지도부의 입을 통해 관련 의혹이 언급됐다. 김행 비대위원은 특히 서울 양천구의 한 모텔에서 병사한 채 발견된 고 이병철씨가 변호사비 대납 의혹을 최초로 제보한 과정을 다시 짚었다. "고 이병철씨는 (변호사비 대납 의혹 관련) 녹취록을 친문단체인 '깨어있는시민연대당'에 전달했고, 깨시민당은 2021년 10월 7일 민주당 대선후보 경선이 한창일 때 대검찰청에 고발했다"라는 것.

이어 "이낙연 (당시 대선 경선 후보) 측은 즉각 '만약 변호사비 대납이라면 상당히 문제가 중대하다, 이명박 전 대통령도 변호사비 대납 문제로 실형을 받은 사례가 있다'고 총공세를 폈다"라고 강조했다. "즉, 변호사비 대납 의혹에 대한 검찰 수사는 민주주의 후퇴도, 야당 탄압도, 윤석열 대통령의 사적 복수도 아닌 내부총질에 의해 고발된 사건"이라는 주장이었다.

김행 비대위원은 "김성태 쌍방울 전 회장도 '이재명 때문에 내 인생이 초토화됐다'라고 절규한다. 그런데 진짜 초토화된 건 민주당이다"라고도 날을 세웠다.

김종혁 비대위원은 "이재명 대표와 이해찬 전 대표의 측근들과 법률 대리인들이 줄줄이 쌍방울과 연을 맺고 있는데, 이재명 대표와 김성태 전 회장은 서로 모르고 전화 한 통 한 적도 없다하니 이걸 믿을 국민이 있겠느냐?"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나뭇가지가 거세게 흔들리는데 바람이 눈에 안 보이니까 '바람이 없다'고 주장하는 것과 뭐가 다르냐"라며 "마치 영화처럼 전개되고 있는 쌍방울과 이재명 대표의 유착 의혹의 끝이 어디인지 지켜보겠다"라고 말했다.

김병민 비대위원 또한 "해외도피 중 전격 검거된 김 전 회장의 체포 소식에 대해 민주당은 썩 반기는 기색을 보이지 않는다"라며 "오히려 황제도피로 여론의 지탄을 받아온 범죄자에 대한 매서운 질타 대신, '왜 이재명 대표의 소환날 검거했느냐'라며 기획 검거를 운운하고 음모론에 불을 지피는 모양"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자당 대표 때문에 인생이 초토화됐다는 김성태 전 회장의 말 들으면서 민주당은 어떤 입장일지 궁금하다"라며 "조폭 출신 기업인의 인생을 초토화시켜 미안하다며 오히려 범죄수사에 나선 검찰에 그 책임을 돌릴 요량은 아닐 것"이라고도 비꼬았다.

태그:#김성태, #쌍방울그룹,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변호사비대납
댓글7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2014년 5월 공채 7기로 입사하여 편집부(2014.8), 오마이스타(2015.10), 기동팀(2018.1)을 거쳐 정치부 국회팀(2018.7)에 왔습니다. 정치적으로 공연을 읽고, 문화적으로 사회를 보려 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