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대전환경운동연합(상임의장 최정우)은 지난 9일 대덕구지역에너지카페 '신탄진점 그린브라우니'에서 탄소중립(Net-zero) 사이언스스쿨 교육후기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를 개최했다.

탄소중립(Net-zero) 사이언스스쿨 교육후기 공모전은 대전동도초등학교 및 석봉초등학교 학생 250여 명이 그동안 배운 기후위기의 심각성과 대응방안, 실천방법 등을 친구, 가족, 지역사회와 공유하는 취지를 담아 진행됐다. 이들은 올해 처음 열린 탄소중립(Net-zero) 사이언스스쿨 교육을 수료했다.

올해 공모전은 글, 그림, 사진, 동영상 4개 부문으로 나누어 지난 11월 7일부터 25일까지 열렸고, 총 92점이 접수됐다. 심사는 부문별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진행됐으며, 학교별로 시상됐다.

각 부문별 최우수상은 ▲글부문 대전동도초등학교 임효림학생(지구를 지켜주세요) 및 석봉초등학교 서우진 학생(바다 쓰레기 멈춰!) ▲그림부문 대전동도초등학교 김채린 학생(쓰레기를 줍자!) ▲사진부분 석봉초등학교 안강우 학생(지구야 건강하자) ▲영상부문 대전동도초등학교 박채연·김시아·김가영·오유담 학생(쓰레기 줍기를 통한 탄소중립실천)이다.

학생들은 이날 전시회에서 자신들의 작품을 둘러보고 부모님께 탄소중립에 대해 설명해 드리기도 하면서, 한 해동안 배운 '탄소중립(Net-zero)과 기후과학'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보는 기회를 가졌다. 카페를 찾은 일반손님들도 탄소중립 그림 방명록 부스에서 인증샷을 찍고 업사이클링 체험을 함께하면서 지구와 환경을 생각하는 의미있는 주말 오후를 보냈다.

그린브라우니 신탄진점 박지수 대표는 "탄소중립을 주제로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하는 이와 같은 행사가 앞으로 확대 지속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입선된 수상작은 대전환경운동연합 온라인전시관(bit.ly/넷제로공모전시회)을 통해 12월 30일까지 다시 볼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대덕구 홈페이지에 게시된 포스터를 참고하거나, 대전환경운동연합(전화 042-331-37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시회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전시회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 이경호

관련사진보기

 
입상한 사진의 전시 모습
 입상한 사진의 전시 모습
ⓒ 이경호

관련사진보기

 

덧붙이는 글 | 글쓴이는 대전환경운동연합 사무처장입니다.


태그:#넷제로사이언스, #대덕구, #대전환경운동연합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날로 파괴되어지는 강산을 보며 눈물만 흘리고 계시지 않으신가요? 자연을 위한 활동이 필요하시면 연락주세요! 대전환경운동연합 회원이 되시면 함께 눈물을 흘리고 치유 받을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하기! https://online.mrm.or.kr/FZeRvcn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