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31일 오전 6시 기준 이태원 참사 관련 충남도민 사망자가 남녀 각각 2명, 총 4명으로 확인된 가운데 충남도는 예정됐던 일부 축제를 취소하거나 애도 기간 이후로 연기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고 있다.

예산군(군수 최재구)도 오는 11월 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던 예산황토사과축제를 30일 오후 조기 폐막했다. 문화예술공연과 폐막식도 전면 취소했다.

충남도 의회도 성명서를 발표하고 이태원 참사 희생자들을 애도했다. 충청남도의회 국민의힘 원내대표단(원내대표 김응규)은 이날 애도성명을 통해 "이태원에서의 비극적인 사고로 희생된 이들에게 마음을 담은 깊은 애도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갑작스러운 소식에 충격과 슬픔에 빠져 계실 유가족들에게도 위로를 전한다"며 "부상당한 분들의 쾌유와 추가 사상자가 나오지 않기를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충남도민 희생자와 관련해서도 "충남도민 중에서도 희생자가 확인되었다"며 "국민의힘 소속 충남도의원들은 충청남도 중앙정부와 함께 충남도민 피해 상황을 신속히 파악하고 적극적으로 사고 수습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30일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핼러윈 인파' 압사 사고 현장 골목 앞에 희생자들을 추모하는 꽃다발이 놓여 있다.
 지난 30일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핼러윈 인파" 압사 사고 현장 골목 앞에 희생자들을 추모하는 꽃다발이 놓여 있다.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태그:#이태원 참사 , #이태원 참사 충남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자유주의자. 개인주의자. 이성애자. 윤회론자. 사색가. 타고난 반골. 충남 예산, 홍성, 당진, 아산, 보령 등을 주로 취재하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