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내 여성가족부.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내 여성가족부.
ⓒ 권우성

관련사진보기

 
정부가 여성가족부를 없애기로 하자 비판하는 목소리가 경남에서도 나오고 있다.

진보당 경남도당(위원장 박봉열)은 6일 논평을 통해 "여성가족부 막무가내 폐지 안된다"고 했다.

이들은 "행정안전부가 여성가족부를 폐지하고 장관을 보건복지부 산하 차관급 본부장으로 격하시키는 정부조직법 개편안을 마련하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최근 신당역 스토킹살인사건을 비롯해 연일 많은 여성들이 일터에서 집에서 거리에서 죽어가고 있는데, 여성가족부를 아예 없애버리겠다는 것은 '여성'은 안중에 없는 막무가내식에 다름없다"고 했다.

또 진보당 경남도당은 "윤석열 정권의 외교참사, 지지율 하락의 국면전환용으로 여성가족부 폐지를 들고나와 국민 간 갈등만 부추기고 있다"고 했다.

여성가족부에 대해, 이들은 "단지 여성만을 위한 부처가 아니다. 통계에 따르면 2021년 여성가족부 예산은 전체 예산의 0.2% 불과하다U"며 "그나마 예산의 약 60%는 가족돌봄, 정책, 20%는 청소년 보호사업에 사용되고 여성과 성평등 정책 관련 사업 예산은 7.9%에 불과하다"고 했다.

진보당 경남도당은 "결국 윤석열 정부의 일방적인 여성가족부 폐지는 여성정책에 대한 기본 이해도 없는 '독단'에 불과하며 국민적 실망과 분노를 더 키우고 있을 뿐이다"며 "여성가족부 폐지가 아니라 여성가족부의 역할과 기능 확대를 요구한다"고 했다.

윤소영 경남여성단체연합 대표는 전화통화에서 "정부는 발표안을 내면서 여성가족부 축소가 아니라고 하는데, 없애 놓고 축소가 아니란 말이냐"며 "그리고 여성폭력을 보호 대상으로 여기고 시혜 의미로 주는 것만 받아야 하는 게 대한민국의 여성으로서 슬프다"고 말했다.

경남여성단체연합은 이날 저녁 회의를 열어 대응 방안에 대해 논의하기로 했다.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여성가족부를 폐기하고 보건복지부로 편입하는 내용을 담은 정부조직법 개정안을 발표했다.

태그:#여성가족부, #진보당 경남도당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