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이야기그림책 북콘서트, 공연 포스터
 이야기그림책 북콘서트, 공연 포스터
ⓒ 국제문화교류진흥원

관련사진보기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은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함께 10월 4일 카자흐스탄 알마티 시립인형극장에서 '22-23년 한-카자흐 상호문화교류의 해'를 기념해서 '이야기 그림책 북콘서트와 인형극 공연'을 개최한다.

이야기 그림책은 카자흐스탄의 가장 큰 명절인 '나우르즈'의 기원을 소재로 카자흐스탄 글작가와 한국 그림작가가 협업을 통해 제작된 '새해는 언제 시작될까'가 소개된다. 북콘서트는 양국 참여작가들의 이야기 구연과 그림책 만들기 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다양한 인형들과 마술적 요소를 혼합한 공연을 선보인다.

국제문화교류진흥원은 "특히, 카자흐스탄 정부는 2022년을 '어린이의 해'로 지정할 만큼 아동권리 보호와 지원정책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기에 상호존중에 입각한 문화교류 사업의 의미를 더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5월 한국과 카자흐스탄 문체부 장관이 '상호 문화교류의 해' MOU를 체결한 뒤 양국은 다양한 쌍방향 문화교류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진흥원은 지난 6월 18일 카자흐스탄 콘서트홀에서 '셀렘! 케이팝 페스타(Сәлем! K-POP Festa)'를 개최했다.

진흥원은 "백지영, 비비지(VIVIZ), 하이라이트 정상급 케이팝 가수들의 화려한 공연과 무대 이벤트로 90분간 채워진 공연은 카자흐스탄뿐만 아니라 인근 CIS 국가에서 날아온 케이팝 팬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고 평가했다.

또, 진흥원은 지난 9월 19일부터 23일까지 영화진흥위원회 한국영화아카데미, 카작 필름(Kazakh Film), 카작시네마(Kazakh Cinema)와 협력하여 '영화산업포럼'을 개최하기도 했다.
   

태그:#카자흐스탄, #문화교류,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