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 이천시가 올해 이른 추석을 대비하여 22일부터 본격적인 벼 수확을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진은 김경희 이천시장이 수확한 쌀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경기 이천시가 올해 이른 추석을 대비하여 22일부터 본격적인 벼 수확을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진은 김경희 이천시장이 수확한 쌀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 이천시

관련사진보기

 
경기 이천시(시장 김경희)가 올해 이른 추석을 대비하여 22일부터 본격적인 벼 수확을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이천시의 극조생종 벼 재배면적은 약 240ha로 약 900톤 이상의 햅쌀을 공급할 수 있을 거로 예상된다.

벼 수확은 수확시기가 빠른 극조생 벼 '진옥'을 시작으로 '해들', '알찬미'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시는 조기수확을 통해 금년 이른 추석에 발맞춰 햅쌀을 공급하여 쌀 시장을 선점해 농업인은 상대적으로 좋은 값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천시는 이천쌀의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2018년부터 2022년까지 이천쌀의 원료곡을 외래품종에서 국내육성품종으로 대체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천지역에서 선발한 최고품질 벼인 해들과 알찬미로 전체 계약재배면적의 96%이상을 대체하여 임금님표 이천쌀 국산화에 성공했다.

시는 해들과 알찬미는 기존 외래품종보다 밥맛과 재배편의성이 좋아 농업인과 소비자 모두 만족하는 결과를 얻었다.

이천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른 추석을 대비하여 극조생 품종을 찾기 위해 노력하였고 2년간 지역재배시험을 통해 '진옥'의 조기수확 가능성을 확인했다. 이를 바탕으로 올해 추석에 맞춰 햅쌀을 출하할 수 있게 되어 다행"이라며 "앞으로도 햅쌀 조기 출하 지도 관리와 이천쌀의 품질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그:#이천시, #김경희, #추석, #해들, #알찬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