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고종남 전 태안읍장이 제8대 문화원장 선거에서 유권자인 문화가족들로부터 174표 중 127표를 얻어 압도적인 지지로 당선됐다.
▲ 당선증 교부받는 고종남 제8대 태안문화원장 당선인 고종남 전 태안읍장이 제8대 문화원장 선거에서 유권자인 문화가족들로부터 174표 중 127표를 얻어 압도적인 지지로 당선됐다.
ⓒ 김동이

관련사진보기


"태안문화원은 그동안 훌륭한 역대 원장님들과 문화가족들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괄목할만한 성장을 해왔습니다. 앞으로 태안문화원이 더 큰 발전을 거듭할 수 있도록 미력하나마 힘을 힘껏 보태겠습니다."

충남 태안문화원의 제8대 문화원장 선거에서 당선된 고종남 전 태안읍장의 각오다.

태안문화원(원장 정낙추)은 현 정낙추 원장의 임기가 오는 9월 13일로 만료됨에 따라 제8대 문화원장을 선출하기 위한 임시총회가 10일 태안문화원 아트홀에서 열렸다.

제8대 태안문화원장 선거관리위원장을 맡은 이영희 태안문화원 이사는 선거에 앞서 "지난 6월 22일 선거관리위원회가 꾸려진 이후 공정한 선거를 위한 회의를 거듭해왔고, 세부절차를 정비했다"면서 "기호1번 문연식 후보, 기호2번 고종남 후보 중 어느 후보가 뽑히더라도 문화원을 잘 이끌어 갈 것으로 본다. 신중하고 소신 있게 선택하고, 승패가 결정 나면 당락을 떠나 지역문화발전에 계속 힘을 보태달라"고 당부했다.

태안문화예술의 산증인 두 후보의 소견발표

이영희 위원장의 인사말에 이어 두 후보의 소견발표도 이어졌다. 기호1번 문연식 후보는 소견발표에 앞서 사진의 상장과 생활기록부까지 한가득 담긴 서류뭉치를 들어 보였다. 이어 ▲문화예술인과 문화가족을 위한 복지와 다양한 콘텐츠 개발 ▲문화가족 배가운동을 통한 전문화 및 정예화 도모 ▲문화원 임원과 문화가족 중심의 분과위원회 구성 ▲부원장 및 분과위원회 권한 확대 등을 공약으로 내세웠다.

문 후보는 "대내외 문화예술인들의 인맥을 활용, 정보와 전략을 확보해 태안문화원 운영에 활용할 예정이며, 우리나라 최고의 문화원으로 정착시키는데 최선을 다할 각오다"라고 피력했다.

 
고 당선인은 “앞으로 태안문화원의 위상을 높이는데 문화가족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당선소감을 밝혔다.
▲ 당선소감 밝히는 고종남 당선인 고 당선인은 “앞으로 태안문화원의 위상을 높이는데 문화가족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당선소감을 밝혔다.
ⓒ 김동이

관련사진보기


이어 연단에 오른 기호2번 고종남 후보는 "문화원장의 기회가 주어진다면 평생의 행정경험을 바탕으로 군과 업무 공조는 물론 의회와의 유기적 관계를 통해 문화예술 예산을 최대한 확보하겠다"라며 "국도비 지원 등 각종 공모사업에 적극적인 응모로 문화가족의 복지와 활발한 창작예술 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힘써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투명하고 효율적인 예산집행으로 믿을 수 있는 문화원을 조상하겠다"면서 "풍부한 행정경험과 불굴의 열정으로 우리 문화원이 문화가족들이 마음껏 기량을 펼치고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의 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고 후보는 공약으로는 ▲이종일 선생의 숭고한 독립정신을 계승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 보급 및 향토사 발굴을 통한 역사 재정립 ▲자염축제 등 우리군의 특색 있는 축제 발전 ▲문화가족 배가운동 전개·소통으로 의견 적극 수렴·반영 ▲소외계층에 대한 프로그램 개발, 운영으로 문화예술의 저변확대를 위한 노력을 내세웠다.

두 후보의 소견 발표 이후 곧바로 투표가 진행됐다. 이날 투표에는 총 211명의 문화가족 중 위임까지 포함한 183명이 참석해 성원이 이뤄졌으며, 현장에서는 투표권을 가진 174명의 유권자가 소중한 한표를 행사했다.
 
제8대 태안문화원장 선거에는 211명의 문화가족 중 82%가 넘는 174명이 소중한 한표를 행사했다.
▲ 소중한 한표 행사하는 태안문화원 문화가족들 제8대 태안문화원장 선거에는 211명의 문화가족 중 82%가 넘는 174명이 소중한 한표를 행사했다.
ⓒ 김동이

관련사진보기


개표는 문화가족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보드에 정(正)자를 표시하는 재래식 개표방식으로 진행됐다.

개표결과 초반에는 문연식 후보가 앞서갔지만 역전된 이후 줄곧 고종남 후보가 치고 나가며 총 174표 중 127표를 얻으며 제8대 태안문화원장에 당선됐다.

당선증을 받아 든 고종남 제8대 태안문화원장 당선인은 "지지를 보내 준 문화가족들에게 감사를 보내며 함께 경쟁해 준 문연식 후보에게도 위로의 말을 드린다"라며 "앞으로 태안문화원의 위상을 높이는데 문화가족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에 문화가족의 선택받은 고종남 제8대 태안문화원장 당선인은 현 정낙추 원장의 임기가 종료되는 오는 9월 14일부터 2026년 9월 13일까지 4년간 태안문화원을 이끌게 된다.

 
제8대 태안문화원장 선거에는 관심도를 반영하듯 유권자인 문화가족들이 투표가 진행된 아트홀을 가득 메웠다.
▲ 태안문화원 아트홀을 가득 메운 문화가족들 제8대 태안문화원장 선거에는 관심도를 반영하듯 유권자인 문화가족들이 투표가 진행된 아트홀을 가득 메웠다.
ⓒ 김동이

관련사진보기

 

덧붙이는 글 | 태안신문에도 송고합니다.


태그:#태안문화원, #제8대태안문화원장, #고종남, #태안문화원장, #정낙추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태안의 지역신문인 태안신문 기자입니다.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밝은 빛이 되고자 펜을 들었습니다. 행동하는 양심이 되겠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