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좌초된 선박의 상태를 확인하고 있는 보령해경.
 좌초된 선박의 상태를 확인하고 있는 보령해경.
ⓒ 이재환

관련사진보기

 
5호 태풍 송다가 북상 중인 가운데 주말 동안 충남 서해안에서 선박과 사람이 고립되는 사고가 잇따라 발생했다.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다.

31일 보령해경에 따르면 지난 30일과 31일 사이 보령 앞바다에서 좌초사고와 밀물 고립 사고, 기관고장 표류사고 등 7건의 해양사고가 발생했다.

보령해경은 30일 오전 10시께 충남 보령시 원산도 인근 해상에서 레저보트가 저수심 지역의 암초에 좌초되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약 1.6톤 규모의 해당 보트에는 8명의 승선원이 타고 있었다. 이들 승선원은 신고 접수 40분 만에 전원 구조됐다. 다행히 레저보트는 침수나 파공(파괴로 인한 구멍)이 발생하지 않았다.

이어 지난 30일 밤 11시께에는 충남 보령시 무창포 해변 인근 갯벌에서 A씨(여, 40대) 부부가 갯벌 활동 중 밀물에 고립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해경과 32사단은 사고 발생 1시간 10분 만에 A씨 부부를 발견해 구조했다. 구조된 부부는 건강 상태가 양호했고, 귀가 조치된 것으로 전해졌다.

보령해경 관계자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바다를 찾는 관광객이 증가하며 해양사고 위험성도 높아지고 있다"라며 "레저보트 등 선박 운항자는 출항 전 장비점검을 통해 사고를 미연에 예방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태그:#보령해경 , #보령해양경찰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자유주의자. 개인주의자. 이성애자. 윤회론자. 사색가. 타고난 반골. 충남 예산, 홍성, 당진, 아산, 보령 등을 주로 취재하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