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의원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의원
ⓒ 공동취재사진

관련사진보기

 
(서울=연합뉴스) 정수연 기자 = 친이재명계인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의원과 비이재명계인 이원욱 의원이 12일 '처럼회' 해체를 두고 또다시 설전을 벌였다.

김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어떻게 처럼회를 해체하라는 주장이 나오는지 이해가 안 된다. 너무 생뚱맞다"면서 "지금까지 계파정치로 천수를 누렸던 분들이 느닷없이 계파 해체를 선언하고, 영구처럼 '계파 없다'고 하면 잘못된 계파정치가 사라지나"고 비판했다.

처럼회는 김 의원 등이 소속된 당내 강경파 초선 모임이다.

김 의원은 "계파정치로 파벌정치를 계속해온 분들이 계파정치로 피해를 본 이들에게, 없는 계파를 해체하라고 하면 정말 이상한 말로 들리지 않겠나"라며 "도둑이 선량한 시민에게 도둑 잡아라 소리치는 꼴"이라고 비판했다.

이원욱 의원이 전날 계파정치 해소를 강조하며 초선 강경파 모임인 처럼회를 해산해야 한다고 주장한 것에 대한 반박이다.

그러자 이 의원은 김 의원이 이 같은 글을 올린 지 3시간 만에 SNS에 "당에 존재하는 민주주의4.0, 더좋은 미래, 민평련, 처럼회 등 모든 계파를 해소해야 한다"고 재차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이원욱 의원
 더불어민주당 이원욱 의원
ⓒ 공동취재사진

관련사진보기

 
이 의원은 김 의원을 직접 거론하며 "대선 후 의원들은 '개딸'이란 분들의 문자를 많이 받는다. 팬덤이라고 하기에는 도를 넘어선 게 많다"면서 "이재명 의원의 팬덤 중 일부 정치 훌리건이 (상황을) 주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정치 훌리건을 없애기 위해 나서야 할 분들이 이재명 의원과 측근 정치인지고, 그중 하나로 자리 잡은 모임이 처럼회"라면서 "그러나 처럼회 소속 그 누구도 훌리건의 행태가 잘못됐다고 지적하는 것을 보지 못했다"고 비판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연합
댓글10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