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이재준 수원시장 예비후보가 동장대에서 추가 복원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이재준 수원시장 예비후보가 동장대에서 추가 복원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 이재준 캠프

관련사진보기

 
이재준 더불어민주당 수원시장 예비후보가 "화성행궁 주차난 해결을 위해 화성행궁 광장에 지하주차장을 개설하겠다"는 내용의 공약을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 17일 경기도 수원 팔달구에 위치한 창룡문, 동장대에서 출발해 방화수류정을 지나 화성행궁까지 걸으며 관광지를 점검하고 시민과 만남을 가진 자리에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현장에서 수원화성 추가 복원 계획안과 화성행궁 광장 주차장의 지하화 방안을 발표했다.

그는 "세계 문화유산에 등재 후 화성사업소에서 문화재청 승인도 없이 비가 오면 땅이 질척인다는 이유로 콘크리트 같은 것으로 바닥을 덮었다"며 "콘크리트를 거두고 잔디로 복원해 시민께 돌려드려야 한다"고 말했다. 

그리고 "방화 수류정 용연은 수원팔경 가운데 하나로 역사적으로 물이 수원천 밖으로 흘러 나오도록 설계된 것으로 알고 있지만만, 물이 흐르지 못하고 막혀 썩고 있다"면서 "지하수를 끌어올리고 우수관으로 빗물 저장고를 만들어 필요시 물을 투입하고 나가게 해야 한다"고 해결책을 제시했다.

또한 화성행궁에 대해서는 "하드웨어는 있지만 소프트웨어가 없는 상황"이라며 "정기적으로 정조를 소재로 한 뮤지컬 공연을 하는 등 다채로운 문화공연으로 시민들이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끝으로 그는 "수원화성은 정조가 사랑한 곳으로 문화·역사학적으로 의미가 있는 수원의 자랑"이라며 "서울 북촌, 전주 한옥마을을 뛰어넘는 대한민국의 대표 역사 관광 명소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태그:#이재준, #수원시장후보
댓글6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기본소득·노동·사회복지 분야를 주로 다루며 권력에 굴하지 않고 공정한 세상을 위한 목소리를 내고자 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