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국민의힘 김기현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이 제20대 대통령선거 D-90일인 9일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국민의힘 김기현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이 제20대 대통령선거 D-90일인 9일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 공동취재사진

관련사진보기

 
"어이없는 황당한 짓이다."

국민의힘이 12월 임시국회 소집을 요구한 더불어민주당을 비난했다.

민주당은 9일 정의당·열린민주당·국민의당 등과 함께 국회 의사과에 임시국회 소집 요구서를 제출했다. 그러자 김기현 원내대표는 당 소속 의원들에게 "임시회 소집요구는 입법폭주·의회독재를 기도하는 것이자 '이재명 하명법'을 처리하기 위한 정략적 의도가 다분한 행위"라며 "비상상황에 기민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긴장감을 유지해 달라"라고 전달한 바 있다.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 본회의를 앞두고 당 의원총회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도 "지금 이재명 하명법 처리를 위해 (임시국회) 하자는 거 아닌가?"라고 의문을 표했다. 김 원내대표는 "그동안 일 안하고 놀았나?"라며 "열심히 일하라 할 때는 일 안하고 베짱이처럼 놀다가, 이재명 후보가 하명을 하니까 갑자기 임시국회를 한다니까 매우 황당한 사람들이라고 생각된다"라고 꼬집었다.

민주당이 코로나19 방역지침으로 인한 인원제한 대상 업종까지 손실보상 범위를 확대하는 방안을 추진하는 데 대해서도 질문이 나왔다. 김 원내대표는 "우리가 벌써부터 보상하자고 할 때 안 한다고 한 사람이 민주당 아닌가? 손실보상법을 우리가 처리하자고 텐트에서 천막농성까지 할 때 계속 거부한 사람이 민주당 아닌가?"라고 날을 세웠다.

그는 "결과적으로 통과시킨 법은, 통과시켜야 하기 때문에 할 수 없이 우리가 많이 양보한 것"이라며 "원래의 목적을 달성하지 못하는 법을 통과시킨 건데 책임져야 할 사람이 이제 와서 엉뚱하게 다른 데 화살을 겨누고 있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당연히 해야 할 법을 왜 이제 와서 논의하자는 건지 참 웃기는 사람들"이라고 지적했다.

이제라도 논의에 참여할 것인지 이어 물었으나, 김 원내대표는 "벌써부터 했어야 될 법이라고 말씀드리고, 우리가 한결 같이 하자고 말씀드렸던 법"이라고만 강조했다.

태그:#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 #임시국회
댓글7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2014년 5월 공채 7기로 입사하여 편집부(2014.8), 오마이스타(2015.10), 기동팀(2018.1)을 거쳐 정치부 국회팀(2018.7)에 왔습니다. 정치적으로 공연을 읽고, 문화적으로 사회를 보려 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