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전경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전경
ⓒ 경기도교육청

관련사진보기

 

경기도교육청이 어린이 통학버스를 운행하는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오는 12월 31일까지 하반기 합동 안전 점검을 실시한다.

경기도교육청은, 지난 해부터 어린이보호구역에서 발생하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기초지자체, 경기남·북부지방경찰청과 함께 연 2회 합동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점검 대상은 어린이 통학버스를 운행하는 유치원 902개, 초등학교 233교, 특수학교 34교, 학원 1208곳이다. 11월 16일부터 12월 31일까지 8주 동안 각 지역 상황에 따라 점검 기간·대상을 선정해 진행한다. 통학버스는 올해 8월 기준 유치원 2121대, 초등·특수학교 315대, 학원 2495대 등 총 5098대다.

점검 사항은 어린이 통학버스 신고 여부와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장치 작동 여부, 통학버스에 어린이 보호 표지 부착 여부, 통학버스 운행기록 일지 제출 여부, 종합보험 가입 여부, 통학버스 운영자·운전자·동승자 필수 안전교육 이수 여부 등이다.

이와 함께 어린이보호구역 주정차 전면 금지 위반 차량을 집중적으로 단속하고, 어린이 통학버스 추월 금지, 어린이 통학버스 정차 시 운전자 일시정지·서행 의무 준수 등 관련 규정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점검 결과, 어린이 통학버스 운영이 안전기준에 미흡하면 해당 기관에 정비를 명령하고, 위반사항 적발 때는 관할 지자체와 경찰청에 신고 조치할 예정이다.

태그:#경기도교육청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