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화성인>은 화성시 안(IN)에서 함께 살아가는 시민(人)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전해드립니다.[편집자말]
서철모 화성시장은 23일 사회적 경제 가치 실현을 위해 전국 48개 지방자치 단체장들이 참여한 '전국 사회적경제연대 지방정부협의회' 5기 사무총장으로 취임했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23일 사회적 경제 가치 실현을 위해 전국 48개 지방자치 단체장들이 참여한 "전국 사회적경제연대 지방정부협의회" 5기 사무총장으로 취임했다.
ⓒ 화성시

관련사진보기

 
화성시(시장 서철모)가 자전거 사고로 인한 상해까지 보장하는 '시민안전보험'을 재개한다. 시민안전보험은 화성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국내에서 발생한 각종 사고와 재난으로부터 일상을 지킬 수 있도록 무상으로 지원하는 보험이다.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지원되며 국내에서 발생한 상해사고 치료비 중 자기부담금 3만 원을 제외하고 1인당 70만 원까지 보장된다.

보장항목은 ▲자전거 사고 ▲자연재해 ▲등산 사고 ▲화재폭발 ▲전기(감전) 사고 ▲추락·붕괴 ▲수난(익수, 익사) ▲농기계 사고 등 대부분의 상해사고가 해당한다. 단, 자전거 사고를 제외한 모든 교통사고 의료비, 산업재해, 비급여 항목, 국민건강보험공단 부담 의료비, 기타 배상책임보험 및 국가지원금을 통한 보상처리 가능 사고 등은 보장하지 않는다.

보험금 청구 기간은 사고 발생일로부터 3년 이내이며, 총보험금 보장한도 소진 시 보험금이 지급되지 않을 수 있다. 김진관 안전정책과장은 "시민안전보험은 개인보험을 마련하기 어려운 취약계층에는 최소한의 사회안전망이 되어 줄 것"이라며, "보다 실효성 있는 보험이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1661-4326)로 문의하면 된다.

사회적경제조직, 코로나19 후원 물품 전달

화성시에 소재한 사회적경제조직인 늘품상담사회적협동조합, 사회적협동조합 101동 마리에뜨, 여성기업 (주)지투지, 가람오브네이쳐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후원 물품을 화성시에 전달했다. 후원한 물품은 살균소독제 14,000개(약 1억 1,700만 원 상당)로, 화성시 관내 취약계층 및 복지시설에 전달될 예정이다.
 
화성시 사회적경제조직, 코로나19 후원 물품 전달
 화성시 사회적경제조직, 코로나19 후원 물품 전달
ⓒ 화성시

관련사진보기


최옥순 늘품상담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은 "코로나19 극복을 염원하며 다시 힘을 내 지역사회와 함께 위기를 잘 극복하고 하루빨리 보통의 일상이 우리 곁으로 돌아오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박민철 화성시 복지국장은"코로나19로 많은 시민이 어려움에 처해있는 가운데 나눔을 실천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이번 기부가 코로나19를 극복하는데 큰 언덕이 될 것"이라며 "화성시는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과 늘 함께하며 코로나19를 시민과 함께 극복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드림스타트 '비대면 힐링 홈캠핑 프로그램' 진행

화성시(시장 서철모)는 코로나19로 야외활동이 제한된 드림스타트 가정을 대상으로 28~29일 '비대면 힐링 홈캠핑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아동과 그 가족들에게 실내에서의 체험 활동 기회를 제공해 스트레스와 우울감을 해소하고 가족 간 소통을 통해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 유지를 위해 진행됐다.

비대면 힐링 홈캠핑은 드림스타트 등록 40가정(1회당 20가정)이 참가했으며 소통 레크리에이션, 가족 간 의사소통과 사랑 표현법을 주제로 한 가족교육 프로그램, 팝아트 만들기 공예체험 등을 진행했다. 특히 저녁 식사 시간에는 삼겹살 구이 세트와 캠핑 그릇 세트를 제공해 캠핑의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신순정 화성시 아동보육과장은 "코로나19로 야외활동에 제한이 많은 상황이지만 가족과 함께 집에서 즐기는 안전한 캠핑을 통해 스트레스도 해소하고 소통.공감하는 시간이 되었을 것"이라며 "드림스타트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태그:#서철모, #시민안전보험, #자전거사고, #드림스타트, #사회적경제조직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실 너머의 진실을 보겠습니다. <오마이뉴스> 선임기자(지방자치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