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왼쪽)와 윤호중 원내대표가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대화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왼쪽)와 윤호중 원내대표가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대화하고 있다.
ⓒ 공동취재사진

관련사진보기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국민권익위원회의 당 소속 의원 부동산 불법거래 전수조사 결과에 대해 8일 "'살을 깎는 심정'으로 결단했고, 조사 결과를 받아들이게 됐다"라며 "이제는 야당 차례"라고 말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당 차원의 책임 있는 조치를 신속하게 취하고 이행해 나가겠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전날(7일) 권익위는 지난 3월 30일 민주당이 LH 사태의 돌파구로 의뢰했던 당 소속 의원 부동산 거래 전수조사 결과를 2개월여 만에 발표했다(관련 기사: 송영길 "부동산 전수조사 걸린 의원, 즉각 출당 조치할 것"). 이번 권익위 조사에 따르면 민주당 국회의원 6명, 의원의 가족 6명이 부동산 불법거래 의혹을 받고 있다.

윤 원내대표는 국민의힘 측에도 의원 전수조사를 받으라며 역공에 나섰다. 그는 "이 땅 위에 망국적 부동산 투기가 다시 판치는 일은 있어선 안 된다"며 "3월30일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께서, 권익위에서 민주당 의원 조사를 해 뭘 많이 찾아내면 우리도 기꺼이 조사받겠다고 공언하신 걸 똑똑히 기억하고 있다"고 말했다. 윤 원내대표는 "국민의힘 당권 주자 다섯 분이, '부동산 투기 전수조사' 결의를 해야 한다"라며 "이준석·홍문표·나경원·조경태·주호영 당대표 후보자님들의 결단을 촉구한다"고도 했다.
  
한편, "권익위 전수조사 결과를 있는 그대로 공개하겠다"(김태년 전 민주당 당대표 권한대행)라고 공언했던 민주당은, 막상 권익위 조사 결과가 나오자 명단 공개 여부를 두고 난색을 표하는 상황이다(관련 기사: "부동산 의혹 엄정 조치" 공언했던 민주당, 명단 공개엔 '난색').

민주당은 8일 최고위원회를 열어 명단 공개 여부와 향후 징계 조치 등에 대해 논의한다. 강병원 최고위원은 같은 날 오전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앞서) 명단을 공개하겠다고 국민 앞에 했던 약속은 지켜야 한다"라며 명단 공개 찬성 입장을 보였다.

태그:#윤호중, #부동산, #권익위, #민주당, #강병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