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매년 이맘때쯤 되면 보령은 몰려드는 사람들로 인해 인산인해를 이룬다. 여름 해수욕장에 사람이 붐비는 것은 당연해 보이지만 서해안의 해수욕장에 이렇게 사람들이 몰리는 이유는 무엇일까. 어떻게 보면 별 의미 없어 보이는 진흙이 보령을 상징하는 대표 상품이 되었다. 보령 머드는 이제 상품 수준을 넘어서 보령을 상징하는 대표 이미지로 자리 잡은 지 오래이다.

머드축제가 열리는 바다
▲ 대천해수욕장 머드축제가 열리는 바다
ⓒ 최홍대

관련사진보기


16일 개막식 행사를 열고 본격적인 머드 축제를 알린 충남 대천해수욕장을 월드스타 싸이를 비롯하여 쏘킴, 잼스틱, 러브큐빅 등 여러 가수가 찾아오며 후끈함을 더했다. 이날 개막 세리머니에는 김동일 보령시장과 김태흠 국회의원, 전 세계에서 온 대사 등 20여 명이 참석하여 물대포와 축포를 터트렸다,

외국인이 좋아하는 축제
▲ 머드축제장 외국인이 좋아하는 축제
ⓒ 최홍대

관련사진보기


대천해수욕장은 한여름 부산 해운대만큼이나 인기가 있는 서해안의 핫한 여행지 중 하나다. 공영주차장을 비롯하여 대부분의 주차장과 도로가 차로 가득 차 있는 것만으로도 이곳의 인기를 가늠할 수 있다.

김현민
▲ 가수 김현민씨 김현민
ⓒ 최홍대

관련사진보기


가수 싸이가 오기 전에 보령 머드축제를 달구기 시작한 것은 가수 김현민과 타악 퍼포먼스로 인기를 얻은 잼스틱이었다. 구획이 나누어져 있는 앞 공간에는 벌써 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한여름의 휴가를 즐기기 위해 자리를 잡았다.

이덕진과 김현영
▲ MC 이덕진과 김현영
ⓒ 최홍대

관련사진보기


개막식 당일 공연 MC를 맡은 사람은 이덕진과 김현영씨였다. 충청권 대표 MC로 원활하고 매끈한 진행을 잘 하는 것으로 알려진 이덕진씨는 자신의 수더분한 매력을 발휘하며 축제를 진행했다. 이덕진씨와 같이 MC를 본 김현영씨는 자신이 가진 매력인 무한 긍정마인드를 유감없이 보여주며 축제를 어떻게 즐겨야 하는지 제대로 보여주었다. 방송인 김현영은 머드축제를 찾아온 외국인들을 위해 영어로 진행을 하며 여성MC 섭외1위다운 실력을 유감 없이 드러냈다.

머드축제 사람들
▲ 관객들 머드축제 사람들
ⓒ 최홍대

관련사진보기


관계자에 의하면 머드축제 개막식에 대천해수욕장을 찾은 사람이 20만 명을 넘었다고 한다. 월드스타 싸이의 힘 때문인지 몰라도 이날 무대 앞에 몰려든 사람들의 수는 2만 명은 족히 넘어 보였다. 장마가 끝나지 않아 비가 내리는 날임에도 불구하고 수많은 사람들이 공연장을 채우고 숨겨져 있던 열정을 더하고 있었다.

무대위의 김현민
▲ 김현민 무대위의 김현민
ⓒ 최홍대

관련사진보기


김현민씨는 이날 공연에서 운집한 관객들의 호응을 이끌어내며 보령의 바다와 만나는 공연의 매력이 무엇인지 무대에서 보여주었다.
공연장에 등장한 싸이
▲ 싸이 공연장에 등장한 싸이
ⓒ 최홍대

관련사진보기


누가 뭐라 해도 강남스타일이라는 노래 하나로 월드스타가 된 싸이는 이날 공연장을 찾은 사람들이 기다리는 스타였다. 8시를 조금 넘은 시각에 공연장을 찾은 싸이를 보기 위해 수많은 사람들이 넓은 머드광장을 가득 메웠다.

싸이의 백댄서
▲ 댄서 싸이의 백댄서
ⓒ 최홍대

관련사진보기


싸이 공연에서 빠질 수 없는 사람들이 바로 뒤에서 공연을 빛내주는 댄서들이다. 싸이와 같이 공연장에서 멋진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이들이 없었다면 싸이의 매력은 생각만큼 빛나지 않았을 수도 있다. 

김현영
▲ MC김현영 김현영
ⓒ 최홍대

관련사진보기


사실 무대의 주인공은 유명한 가수 같은 스타가 아닌 관객들이다. 관객들의 호응이 없다면 스타가 만들어질 수 없다. 살아 숨 쉬는 에너지를 만드는 것은 관객들이고 이들의 반응을 이끌어내는 기폭제 역할을 하는 것이 가수인 것이다. 이날 MC를 맡은 김현영씨는 즐기는 것이 무엇인지 제대로 보여주는 사람이었다. 싸이의 공연이 진행되는 내내 긍정적인 모습과 밝은 웃음으로 주변 사람들에게 축제를 즐기는 방법을 제대로 전파했다.

무대매너
▲ 싸이 무대매너
ⓒ 최홍대

관련사진보기


자신이 참여하는 축제는 모두 스탠딩으로 해야 된다는 싸이는 올해로 데뷔한 지 15년이 되는 가수다. 특설무대에서 자신의 히트곡인 강남스타일, 젠틀맨, 낙원 등을 비롯하여 자신이 좋아하는 가수의 노래를 선보였다. 싸이는 관객들의 요청에 자신이 가장 좋아하고 사랑한다는 노래인 챔피언을 부르며 무대를 마무리했다.

러브큐빅
▲ 러브큐빅 러브큐빅
ⓒ 최홍대

관련사진보기


싸이 무대가 끝난 후 화려한 퍼포먼스로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러브큐빅의 무대가 이어졌다. 러브큐빅은 민트, 아영, 사랑, 신혜로 이루어진 그룹으로 2014년 강태공녀라는 싱글로 국내 공중파와 케이블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그룹이다.

머드축제장의 외국인
▲ 외국인 머드축제장의 외국인
ⓒ 최홍대

관련사진보기


보령 머드축제의 핵심은 진흙이다. 외국인을 비롯하여 수십 만의 사람들이 찾은 보령 머드축제장에는 진흙을 즐기고 짜릿한 일탈을 즐기기 위해 오는 사람들로 채워졌다. 10시를 훌쩍 넘긴 관광객들은 곳곳에서 축제 분위기를 즐기고 있었다.

머드
▲ 머드축제장 머드
ⓒ 최홍대

관련사진보기


올해로 19회째를 맞이하는 보령머드축제는 매년 수십만의 외국인이 찾는 축제로 수많은 사람들이 함께 즐기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선보이고 있다.


태그:#머드축제, #보령머드축제, #싸이, #대천해수욕장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무엇이든지 쓰는 남자입니다. 영화를 좋아하고 음식을 좋아하며, 역사이야기를 써내려갑니다. 다양한 관점과 균형적인 세상을 만들기 위해 조금은 열심이 사는 사람입니다. 소설 사형수의 저자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