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는 지난 17일 "싸이의 뮤직비디오에서 주차위반표시를 발로 차는 모습은 공공시설물 훼손"이라는 이유로 방송불가 결정을 내렸지만, 이와 같은 결정을 내리는 과정에서 심의규정을 위반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예상된다.

싸이의 '젠틀맨' 뮤직비디오가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유투브 조회수 3억 건을 돌파했다. ⓒ officialpsy 갈무리


싸이의 '젠틀맨' 뮤직비디오가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유투브 조회수 3억 건을 돌파했다.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젠틀맨' 뮤직비디오는 9일 오전 조회수 3억 건을 돌파했다. 이는 지난 4월 13일 뮤직비디오 공개 이후 25일만의 기록이며, 유투브 사상 최단 기간 내 3억 건의 조회수를 돌파한 기록이기도 하다.

유투브 역대 조회수에서도 '젠틀맨' 뮤직비디오는 26위에 안착했다. 유투브 역대 조회수 TOP 30 중 2013년에 공개된 콘텐츠는 '젠틀맨' 뮤직비디오가 유일하다는 것이 YG엔터테인먼트 측의 설명이다.

또한 싸이는 역대 조회수 1위를 지키고 있는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 그리고 포미닛 현아와 함께 한 '오빤 딱 내스타일' 뮤직비디오(20위)와 함께 역대 조회수 TOP 30에 세 번이나 이름을 올리는 기록을 남기게 됐다.

YG엔터테인먼트는 "9일 오후 '젠틀맨' 뮤직비디오에 많은 사랑을 보내준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기 위해 YG 공식 블로그에 3억뷰 돌파 기념 이미지를 게재했다"며 "합성 이미지 속 싸이는 '젠틀맨' 패러디 영상 중 국내에서 가장 높은 인기를 끈 '젠틀캅'으로 변신했다"고 전했다.

한편 미국에 머물며 '젠틀맨'으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싸이는 9일 오후 6시 30분(현지시간) 하버드 대학교에서 K-POP과 자신의 인생에 대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싸이 젠틀맨 강남스타일 현아 젠틀캅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