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부산역에 마련된 분향소에 들렀다가 서면에서 열린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촛불 추모제에 다녀왔습니다.

 

벌써 3일째 부산의 중심인 서면(쥬디스 태화 앞)에서 열렸는데 장소가 협소해서인지 참가자는 생각보다 적었습니다.

 

그래도 끊임없는 시민들의 참여로 저녁 7시부터 밤 9시 20분까지 열리기로 되어있던 추모제가 밤 10시 넘도록 진행되었습니다.

 

어머니의 손에 이끌려 함께 헌화하는 어린이의 모습도 보이고, 술 한 잔과 담배 한 개피를 붙여 고인께 올리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 부산 서면 노대통령 촛불추모제 자유발언대 부산시민에게 고합니다.
ⓒ 조민경

관련영상보기

 

그리고, 용기 있는 이들이 자유발언대에 나와 부산 시민에게 고했습니다.

 

"국민의 진정한 아버지가 돌아가셨습니다. 지금 있는 계부 때문에 너무 살기 힘들어 죽겠습니다."

 

"지켜드리지 못해 너무 죄송합니다. 노무현 대통령께서 돌아가신 건 곧 국민이 죽은 겁니다."

 

"우리 부산 시민들, 구장만 가시지 마시고요. 이런 뜻깊은 일에도 동참 좀 해주십시오" 라고요.

 

 

 

덧붙이는 글 | 이기사는 다음 view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태그:#서면 촛불추모제, #서면 분향소, #촛불추모제 자유발언대, #부산 분향소, #부산
댓글
이 기사의 좋은기사 원고료 30,000
응원글보기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