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북 미사일 발사 미핵항모 부산진입 한반도 전쟁 위험성 어느 외국인이 한국 관광오겠는가? KBS 뉴스9보도비평

23.03.30 06:53l

검토 완료

이 글은 생나무글(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
북 미사일 발사 미핵항모 부산진입 한반도 전쟁 위험성 어느 외국인이 한국 관광오겠는가? KBS 뉴스9보도비평

2023년 3월29일 KBS1TV 뉴스9는 소비자심리지수는 열 달째 기준치를 밑돌고 있다면서우리 경제의 주축인 수출마저 어려운 상황에서 정부가 오늘(29일) 대책을 내놓았다면서 수출은 어쩔 수 없더라도 가능한 수단을 동원해 내수라도 먼저 끌어올리겠는 건데 핵심은 관광활성화 정책이라고 보도했다.

그러나 윤석열 정권의 대북강경정책으로 한반도 핵전쟁 위험성 높아지고 있다. 라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보다 더 가공할만한 한미연합사와 북한의 핵군사력이 대치하는 그런 대한민국에 관관 활성화 어렵다.

2023년3월28일 KBS1TV 뉴스9는북한이 최근 미 항모 등을 겨냥하는 핵 무인 수중공격정을 개발했다고 주장한 데 대해선, 수중뿐 아니라 우주에서 공격을 해와도 대응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고 보도했다.2023년 3월28일 KBS1TV 뉴스9는 이렇게 북한이 위협 수위를 높이는 건 한미 연합 훈련 때문 이라면서 오늘(28일) 미군의 핵추진 항공모함이 부산에 들어왔는데 미국은 북한의 어떤 도발도 대응이 가능하다며 한미일 합동 훈련 계획도 공개했다교ㅗ 보도했다.

전쟁 위험성 때문에 내수도 부진한데 관광할 상황이 아니라고 본다. 한반도 정세 불안정 한데 어느 외국관광객이 대한민국 관광 오겠는가?

2023년3월28일 KBS1TV 뉴스9는"북한이 최근 미 항모 등을 겨냥하는 핵 무인 수중공격정을 개발했다고 주장한 데 대해선, 수중뿐 아니라 우주에서 공격을 해와도 대응이 가능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라고 보도했다.

2023년 3월28일 KBS1TV 뉴스9는"이렇게 북한이 위협 수위를 높이는 건 한미 연합 훈련 때문입니다.오늘(28일) 미군의 핵추진 항공모함이 부산에 들어왔는데 미국은 북한의 어떤 도발도 대응이 가능하다며 한미일 합동 훈련 계획도 공개했습니다." 라고 보도했다.

2023년 3월29일 KBS1TV 뉴스9는 "보신 것처럼 가스와 전기 요금이 또 오르게 되면 전반적인 물가가 또다시 들썩일 수 있습니다.이런 고물가에 금리까지 높다 보니 소비자들은 씀씀이를 줄이고 있는데요, 그러면서 소비자심리지수는 열 달째 기준치를 밑돌고 있습니다.우리 경제의 주축인 수출마저 어려운 상황에서 정부가 오늘(29일) 대책을 내놓았습니다.수출은 어쩔 수 없더라도 가능한 수단을 동원해 내수라도 먼저 끌어올리겠는 건데 핵심은 관광활성화 정책입니다." 라고 보도했다.

언론비평가 홍재희>

  • 이 기사는 생나무글입니다
  • 생나무글이란 시민기자가 송고한 글 중에서 정식기사로 채택되지 않은 글입니다.
  • 생나무글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글쓴이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