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친박 지도부 내정? 쓸데없는 얘기"

박근혜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이 친박계 실세들의 지도부 내정설 등에 대해 있지도 않은 쓸데없는 얘기라고 주장했습니다.

박 위원장은 오늘 충북지역 총선공약실천본부 출범식에서 기자들과 만나 왜곡된 얘기로 당이 분열하는 모습을 보이면 심판받을 수밖에 없다며 국민들 앞에 부끄러운 일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하지만 박 위원장은 친박계의 당직 독점 가능성 등 당내 '박근혜 사당화' 비판에 대해서는 별다른 언급을 하지 않았습니다.

[박근혜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 "사실이 아닌 왜곡된 얘기들을 지어내서 당 안에 떠돌아 다니고, 그게 확대 재생산되고 언론 플레이하고 이래서 당의 모습이 흐트러지고 갈등과 분열로 가는 모습을 국민들한테 보이면 또 한번 심판을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총선이 치러질 때는 가만히 있다가 총선이 끝나자마자 분열을 일으키는 것은 정말 국민들 앞에 부끄러운 일이예요."

이어 박 위원장은 신임 원내대표로 내정됐다는 소문에 휩싸였던 친박계 서병수 의원이 오늘 원내대표 경선 불출마를 선언한 것과 관련해 불출마를 하는지 몰랐다면서 있지도 않은 '내정설'을 얘기하는 것은 당을 해치는 일이라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박근혜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 "경선, 이런 것도 자신이 당원들께 진정성 갖고 해보겠다고 하는 사람들은 나와서 하면 되는 거예요. 뒤에서 계속 언론 플레이 하고 뭐가 어떻게 짜여져 있느니 이런 있지도 않은 쓸데 없는 얘기를 해서 당을 아주 흐리게 만들고 국민들이 '또 저 짓을 또 하느냐, 우리 정치권에서' 이렇게 생각하도록 만드는 것은 당을 해치는 일입니다."

한편, 박 위원장은 이명박 대통령의 최측근인 최시중 전 방송통신위원장이 서울 양재동 화물터미널 개발사업 인허가 로비 명목으로 수억 원을 받았다는 의혹에 대해서 놀랍고 우려스럽다며 검찰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습니다.

[박근혜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 "보도를 통해서 보고 있는데 정말 놀랍고, 우려스러운 일입니다. 검찰에서 이 문제는 철저하게 한점 의혹없이 조사해서 의혹을 밝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미 비대위 구성과 공천 심사 과정을 통해 당권을 장악한 박근혜 위원장. 총선 이후 친박 패권 다툼 등으로 '박근혜 사당화' 논란이 점점 커지고 있지만, 당사자인 박 위원장은 '쓸데없는 얘기' 운운하며 책임을 회피하고 있습니다.

오마이뉴스 박정호입니다.

ⓒ박정호 | 2012.04.25 21:09

댓글

기록하지 않으면 사라집니다. 누군가는 진실을 기록해야 합니다. 그 일을 위해 오늘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최신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