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25.06.11 10:06최종 업데이트 25.06.11 10:06

고성군, 폭염 대비 '경로당 에어컨 청소사업' 시행

고성군은 최근 무더위에 대비해 '2025년 경로당 에어컨 청소사업'을 시행함에 따라 10일 이상근 고성군수가 직접 현장 확인에 나섰다.

이번 에어컨 청소사업은 고성군의 신규시책으로 2월 에어컨 현황(유형, 수량 등)을 조사를 시작하여 4월 5,187만 원의 예산 확보 후, 경로당 331개소 에어컨 570대를 대상으로 관내 전문 청소 업체를 통해 에어컨 필터 및 내부 세척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달 14일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청결한 에어컨 유지관리로 안전한 실내 환경 조성하여 세균과 곰팡이로 인한 어르신들의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고 에어컨 기능을 향상시켜 냉방효율 증대 및 전력소비량 감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AD
이날 현장을 방문한 이 군수는 고성읍 소재 정동2경로당을 포함 2개소를 방문하여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어르신들의 말씀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상근 군수는"어르신들이 여름철에도 건강하고 시원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작은 부분부터 세심히 챙기고 앞으로도 군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복지행정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고성군은'경로당 에어컨 청소사업'뿐만 아니라'경로당 행복식탁'사업 시행 등 고령화 시대에 발맞춰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정책들을 지속 발굴해 추진할 예정이다.

#에어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윤성효 (cjnews) 내방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0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