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울산지역 시민사회단체들이 4월 2일 오후 6시 30분 울산롯데백화점 광장에서 윤석열 파면 요구 집회를 하고 있다.
울산지역 시민사회단체들이 4월 2일 오후 6시 30분 울산롯데백화점 광장에서 윤석열 파면 요구 집회를 하고 있다. ⓒ 윤석열즉각퇴직울산운동본부

울산지역 시민사회단체들이 헌법재판소의 윤석열 파면 선고를 요구하며 매일 울산롯데백화점 광장에서 촛불집회와 철야농성을 벌이고 있다.

탄핵 선고일을 하루 앞둔 3일, 철야농성을 릴레이로 이어가고 있는 시민사회단체들이 파면 인용을 염원하는 한 줄 성명 성명을 내고 한 목소리로 "우리 사회에 깊은 충격을 안긴 12.3 내란 사태의 우두머리에게 주권자 시민의 요구를 담은 헌재 결정으로 그 책임을 물어야 할 것"이라며 "헌법재판소는 반드시 윤석열 파면하라"고 요구했다. 다음은 각 단체들의 한 줄 성명 내용이다.

<울산인권운동연대>
8대 0 전원합의로 윤석열을 파면하고 내란을 끝내자! 광장의 힘으로 혐오와 차별을 먹고 자란 '윤석열들'이 없는 나라, 인권이 존중되는 나라로 세상을 바꾸자!

AD
<더불어숲 작은도서관>
도서관의 고요는 침묵이 아니라 파면을 준비하는 숨결!! 책은 진실을 기록하고, 우리는 파면을 기록하며 결연히 외친다. 전원일치 파면하라!!!

<울산 민예총>
자유란 말로 민주주의를 사칭 하지마라! 반국가세력 이란 단어로 우리의 국가를 더럽히지 마라! 이제 감옥에서 자유, 민주, 국가, 정의를 다시 공부해라!

<울산여성회>
주권자가 명령한다! 헌법재판소는 8대 0 만장일치로 내란수괴 윤석열을 파면하라! 광장의 힘으로 혐오와 차별 배제없는 평등하고 평화로운 세상을 만들자!

<민주노총 법률원 울산사무소>
윤석열의 계엄선포로 헌법이 무너지고,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노동기본권이 무너졌다. 만장일치 파면 결정으로 헌법정신과 주권자의 결단을 천명하라!

<울산촛불행동>
윤석열 8대 0 파면은 그동안 고생한 촛불 시민의 결과다.

<울산환경운동연합>
12월3일 그때부터 윤석열은 대통령이 아니었고, 알고 보니 인간도 아니었다. 한마음으로 파면하고, 새로운 나라로!

<울산산재추방운동연합>
8대 0 전원합의로 윤석열을 파면하라! 광장의 힘으로 이윤보다 시민과 노동자의 생명을 우선하는 안전한 세상을 만들어 나갑시다!

<평화주권행동 평화너머 울산본부>
전쟁세력 내란세력 청산하고 평화너머 희망세상으로 가자! 헌재는 만장일치로 윤석열 파면하라!

<울산진보연대>
민주공화국 대한민국 국민은 명령한다. 8대 0 전원합의로 내란수괴 윤석열 파면하라!

<건강사회를위한약사회 울산지부>
건강한 사회와 새로운 세상은 부조리함의 척결로부터!!

<교육희망울산학부모회>
민의가 민주주의다. 광장이 민주주의다. 헌재는 8대 0 전원일치 파면 결정으로민주사회를 물러줘야할 그 책임을 다하라!

<노동당 울산시당>
내란을 종식하고 차별없는 평등 세상으로 가는 첫번째 주문은 "윤석열을 파면한다."

<울산새생명교회>
민심이 천심이다. 하늘의 뜻은 민중의 뜻이다. 민심은 민주주의다. 헌재는 8대 0 전원일치 윤석열 파면 결정으로 하늘의 뜻을 받들라!

<조국혁신당 울산광역시당>
헌정을 파괴한 죄, 달게 받아라! 법과 정의가 수호하는 것은 윤석열의 권력이 아니라 국민이다!
광장의 불꽃이 윤석열의 혼란을 정화할 것이다. 깨어있는 시민의 조직된 힘으로 승리할 것이다.

<민족문제연구소 울산지부>
윤석열 파면은 상식이다. 좋은 사회로 가는 길 친일 반공교육 경쟁교육 폐기하고 바른역사 만들어가자.

<탈핵울산시민공동행동>
헌법 파괴 윤석열 파면하고, 국민을 사지로 모는 핵폭주 정책 폐기하라! 노후핵발전소 수명연장 금지! 신규핵발전소 건설계획 폐기!

<울산북구주민회>
헌법재판소는 헌법과 민주주의, 국가를 지키는 판결이다. 윤석열을 파면하라!

<울산여성의전화>
윤석열 정권 아래 후퇴하는 인권과 민주주의. 파면을 외치는 지금의 외침은 77년 전 4·3의 정신과 다르지 않습니다. "반여성· 반민주 폭정을 끝내기 위해 헌법재판소는 윤석열을 파면하라!"

<울산시민연대>
파면선고가 새로운 시작이다. 광장에서 확인한 공존의 언어, 차별과 혐오없는 세상을 향한 행진을 함께 시작하자!

<함께 꾸는 꿈 노옥희재단>
윤석열 파면이 민주주의다. 민주공화국의 가치와 정신을 짓밟은 내란 세력을 벌하는 것이 민주주의다. 국민들의 숭고한 투쟁에 부응하는 것이 민주주의다. 4월 4일 새로운 민주주의가 시작되어야 한다.

<울산민중행동>
투쟁하는 민중은 패배하지 않는다. 윤석열파면! 내란세력 청산! 새로운 민주공화국을 위해!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
인간의 양심대로, 국민의 상식대로, 헌법의 정신대로, 헌법재판관은 전원 윤석열 탄핵을 인용해야 합니다!

<정의당 울산시당>
문제는 윤석열이다. 정답은 파면이다! '헌법재판소는 8대 0 전원일치 내란수괴 윤석열을 파면하라'

<진보당 울산시당>
국민의 목숨으로 지킨 민주주의 역사입니다. 헌법재판소는 8대 0 만장일치로 윤석열을 파면하라!

<민주노총 울산지역본부>
윤석열 파면을 위한 투쟁의 마지막까지 민주노총은 노동자, 시민들과 함께 길을 열어 갈 것이다.
87년 노동자 대투쟁으로 주권자들이 흘린 피와 희생 위에 세워진 헌법재판소는 '헌법수호'라는 본분을 잊지말고 국민과 역사 앞에 부끄럽지 않은 판결을 내리기 바란다. 헌법재판소는 내란범 윤석열에 대해 8대 0, 전원일치로 파면을 선고하라!

#울산시민사회#한줄성명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울산지역 일간지 노조위원장을 지냄. 2005년 인터넷신문 <시사울산> 창간과 동시에 <오마이뉴스> 시민기자 활동 시작. 저서로 <울산광역시 승격 백서> <한국수소연감> 등이 있음


독자의견0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