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구미문화재단이 지역 청년예술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예술인 지원사업인 를 모집한다. ⓒ 구미문화재단
경북 구미에 위치한 (재)구미문화재단이 지역 청년 예술인의 활동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 예술인 육성 지원사업인 <STAGE : G>을 추진한다.
<STAGE: G>는 구미에서 활동 기회를 원하는 청년 예술인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오는 4월 7일까지 사업에 참여할 청년 예술인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구미시에 거주 중이거나 거주 이력이 있는 만 39세 이하의 청년 예술인 또는 청년 예술인으로 구성된 팀으로 지원이 가능하다.
모집 장르는 공연·시각예술 및 장르 융합(공연+시각) 분야에서 활동하는 이들로 심사를 거쳐 총 5명(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청년 예술가(팀)에게는 활동지원금 300만 원이 제공되며, ▲타 지역 예술인과의 교류 ▲전문가 컨설팅 ▲예술 역량 강화 교육 ▲구미 외 지역의 전시 및 공연 기회 지원 등 다양한 역량 강화형 프로그램도 함께 지원된다.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 예술인은 구미문화재단 홈페이지(www.gucf.or.kr)에서 자세한 공고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서를 작성한 후 이메일, 우편, 방문 접수 등의 방법으로 신청 가능하다.
이한석 대표이사는 "청년 예술인들이 이번 사업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키우고, 더 큰 예술적 도전에 나설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며,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을 가진 청년 예술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