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이날 국민의힘은 회의실 벽면에 '괴담·선동=공공의 적' 문구를 내걸었다.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를 앞두고 확산되고 있는 국민적 불안을 야당의 '괴담 선동' 탓으로 돌린 셈이다.
▲ 야당의 "괴담 선동" 탓하는 여당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이날 국민의힘은 회의실 벽면에 '괴담·선동=공공의 적' 문구를 내걸었다.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를 앞두고 확산되고 있는 국민적 불안을 야당의 '괴담 선동' 탓으로 돌린 셈이다.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의 공개 토론에 응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드러냈다. 

김 대표는 8일 국회에서 아이보시 코이치 주한 일본대사를 접견한 뒤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이 대표와의 토론을 어떻게 할 것이냐'는 물음에 "지금 토론을 하자는데 황당하지 않나. 그런 제도가 있느냐"고 반문했다. 

이어 "여야 대표가 하는 일이 뭔가. 막힌 정국을 푸는 건데 TV 토론하면 각자 자신의 주장만 하니까 더 세게 붙자는 것"이라며 "지금 싸우자는 거 아니냐. 협상하자는 게 아니고"라고 답했다.

'그럼 토론을 못 할 수도 있느냐'는 질문에 "하려면 오늘이라도 하면 된다"면서도 "근데 저쪽에 보니까 지금 다급해서 자꾸, 요즘 상황이 별로 안 좋지 않나. 자기가 대표인지 아닌지 저쪽이 헷갈리지 않느냐"고 말했다.

이 대표의 상황이 좋지 않아 토론에 나서기 어렵다는 것이다. 최근 민주당 내부에선 이래경 민주당 혁신위원장이 '천안함 폭침설' 등 각종 과거 발언 논란으로 사퇴하자, '이재명 책임론'이 일각에서 나오고 있다.

태그:#김기현, #이재명
댓글7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