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민프로축구단 강원FC와 강원스포츠클럽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7일 춘천 송암스포츠타운에서 강원FC 김병지 대표이사와 강원스포츠클럽 김민규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강원도 스포츠 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구단과 클럽은 강원도 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상호 사업을 추진하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강원FC-강원스포츠클럽 상호 긴밀 협약 강원FC 김병지 대표이사(우)와 강원스포츠클럽 김민규 대표이사(좌)가 상호 업무협약 체결식을 하고 있다.

▲ 강원FC-강원스포츠클럽 상호 긴밀 협약 강원FC 김병지 대표이사(우)와 강원스포츠클럽 김민규 대표이사(좌)가 상호 업무협약 체결식을 하고 있다. ⓒ 이종석

 

강원스포츠클럽은 강원도 스포츠 활성화와 발전을 위해 만들어진 단체로, 스포츠 인재 육성, 대회 유치 등의 스포츠 저변 확대, 비인기 종목 지원 등 강원도 스포츠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강원스포츠클럽 산하에는 지난시즌 FK슈퍼리그로 승격한 강원도민프로풋살구단 강원FS, 강원스포츠펜싱클럽 등이 있다.
 
강원FC와 강원스포츠클럽 간의 협약으로, 앞으로 프로축구단인 강원FC와 강원스포츠클럽 산하 프로풋살단인 강원FS는 상호간의 발전을 위한 협력을 통해 스포츠 저변 확대와 강원도내 스포츠 문화 확산에 기여할 계획이다. 프로축구단과 프로풋살단이 협력하는 사례는 국내 최초다. 
 
강원스포츠클럽 대표이사인 강원FS 김민규 단장은 "이번 협약이 프로풋살단이 프로축구단과 협업하는 첫 사례로 알고 있다"며 "강원FC와 협업을 통해 강원도민과 축구 그리고 풋살계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좋은 선례를 만들어갈 수 있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강원FC 김병지 대표이사는 "풋살의 매력과 산업의 시장성을 잘 이해하고 있기 때문에 평소 풋살 종목 저변 확대의 필요성을 강조했었는데 이렇게 함께하게 돼 반갑다"며 "프로축구와 프로풋살의 첫 협약인 만큼 강원스포츠클럽의 프로풋살단과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며 강원도 내 축구, 풋살 열풍을 일으킬 수 있으면 좋겠다"고 화답했다.

☞ 관점이 있는 스포츠 뉴스, '오마이스포츠' 페이스북 바로가기
강원FC 강원FS 김병지 K리그 축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 축구산업아카데미 12기, 풋볼팬타지움 스포츠진로체험 아카데미 4기 - 강원대학교 철학과 - 前 철원컵 유소년 축구대회 팀장, 강대신문기자 - e스포츠, 축구(국내, 해외축구), 교육 관련 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