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강승규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이 지난 1일 충남 예산에서 열린 의병의날 기념행사에 참석했다
 강승규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이 지난 1일 충남 예산에서 열린 의병의날 기념행사에 참석했다
ⓒ 독자 제공

관련사진보기

 
총선을 앞두고 잦은 고향 방문과 명함 배포 문제로 사전선거운동 논란을 일으키며 구설에 오른 강승규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이 고향인 충남 예산을 또 다시 방문해 지역사회가 시끄럽다. 지역 주민뿐 아니라 여당인 국민의힘 내부에서도 비판의 목소리가 나온다. 강 수석은 충남 예산군 신암면 출신이다.
 
취재 내용을 종합하면, 강 수석은 지난 1일 행정안전부 주최로 열린 제13회 '6.1 의병의 날 기념행사'에 모습을 드러냈다. 행사는 예산군 덕산면에 위치한 윤봉길의사기념관 일원에서 열렸다. 강 수석은 이날 윤석열 대통령의 축사를 대독했다.
 
지난 1일 충남 예산에서 열린 의병의날 기념행사 식순.
 지난 1일 충남 예산에서 열린 의병의날 기념행사 식순.
ⓒ 이재환

관련사진보기

 
이를 두고 예산·홍성 지역에 기반을 둔 국민의힘 관계자는 기자에게 "현재 윤석열 대통령의 지지율이 높은 상태도 아니고, 민주노총과의 갈등 문제도 있다. 시민사회수석이 할 일이 많은 것으로 안다"며 "그럼에도 강 수석은 고향인 예산과 홍성에 지나치게 자주 얼굴을 비치고 있다. 대통령실이 아닌 예산·홍성 수석인가"라고 말했다.

이어 "강 수석은 석가탄신일에도 예산 지지자들을 만나고 5월 28일에는 홍성의 한 교회에 다녀간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며 "사전선거운동 논란 보도가 나간 이후에도 자성의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예산 주민 사이에서도 강 수석의 잦은 고향 방문을 두고 의문을 표하는 목소리가 나온다. 주민 A씨는 "시민사회수석 할 일이 예산에만 있나.전국을 다 돌아다녀야 하는 것 아닌가"라고 했다.
 
주민 B씨는 "인기 없는 대통령을 내세우며 고향을 자주 찾는 것은 보기에 좋지 않다. 안쓰럽다"고 말했다.
 
강 수석의 고향 방문이 대수롭지 않다는 반응도 있다. 예산에서는 강승규 수석의 총선 출마설이 흘러나온 지 오래다. 

주민 C씨는 "예산에서는 강승규 수석이 고향 사람이라는 이유로 지지하는 경향이 있다. 어차피 예산군은 국민의힘이 강세인 지역이다. 조금이라도 더 젊은 사람이 국회의원으로 출마해야 하지 않겠나라는 분위기도 있다"고 전했다.

강 수석은 1일 기자에게 보낸 문자 메시지를 통해 "(의병의 날 기념행사 방문은) 시민사회수석의 본연의 업무다. 대통령 기념사를 대독했다"고 해명했다. '잦은 고향 방문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가 있다. 이에 대한 입장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는 답변하지 않았다. 
 
앞서 <오마이뉴스> 취재 결과, 강 수석은 지난 4월부터 예산과 홍성을 수시로 방문한 것으로 확인됐다. 

윤 대통령 배우자 김건희 여사와 동행한 충남야생생물구조센터(예산, 4월 17일)부터 시작해 이장단 야유회 출발전(예산, 4월 20일), 매헌 윤봉길의사 4.29 상해 의거 91주년 및 탄신 115주년 기념식(예산, 4월 29일), 홍성고 동문 체육대회(홍성, 5월 14일 오후 2시), 향천사 전국트로트가요제(예산, 5월 14일 오후 6시) 등이다. 

[관련기사]
대통령실 시민사회 수석은 이런 고향행사까지 갔다 https://omn.kr/242y5

태그:#강승규, #시민사회수석, #대통령실
댓글3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자유주의자. 개인주의자. 이성애자. 윤회론자. 사색가. 타고난 반골. 충남 예산, 홍성, 당진, 아산, 보령 등을 주로 취재하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