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14일 오전 8시 50분 께 철거된 백종원 국밥거리 간판의 기초 철골 제거 작업이 진행됐다
 14일 오전 8시 50분 께 철거된 백종원 국밥거리 간판의 기초 철골 제거 작업이 진행됐다
ⓒ 이재환

관련사진보기

 
지난 3일 유튜브 '백종원' 채널에 올라온 방송 내용 화면 갈무리
 지난 3일 유튜브 '백종원' 채널에 올라온 방송 내용 화면 갈무리
ⓒ 유튜브 "백종원" 채널

관련사진보기

 
'백종원 국밥거리'에서 백종원의 이름이 떼어진 충남 예산의 '국밥거리'는 현재 어떤 모습일까. 

앞서 더본코리아 백종원 대표가 "'백종원 국밥거리'에서 손을 떼겠다"고 밝힌 후 예산군은 최근 "백 대표의 의사를 존중해 이달 말까지 국밥거리에서 백종원 이름이 간판을 떼겠다"고 했다. 지난 12일 해당 간판이 철거됐다.

(관련기사: '나는 빼달라' 예산 백종원 국밥거리 사장 "우리도 할 말 있다" https://omn.kr/23et6)

14일 오전 예산 국밥거리를 다시 찾았다. 간판은 이미 철거된 상태였다. 노동자들이 철거된 간판 아래에서 간판 기초공사로 쓰였던 철골을 제거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었다.

현장 관계자는 "바닥에 간판 기초 철골이 노출되어 제거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철골을 제거한 뒤 보행자의 안전을 위해 보도블록을 깔 것"이라고 설명했다.

예산국밥거리에서 백종원 간판을 내린 것과 관련해 일부 시장 상인들의 의견은 다양했다. 간판 철거에 아쉬움을 드러내면서도 백 대표의 '국밥거리 손절' 영상에 대해서는 "유감스럽다"는 반응을 보였다.

국밥거리 상인 A씨는 "간판을 내린 것을 보니 마음이 좋지 않다. 그동안 백종원 대표의 이름을 보고 온 손님들이 많았던 것도 사실"이라며 "백 대표의 마음이 돌아오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아직 매출 확인을 하지는 않았지만 국밥거리 논란 이후 매출이 줄어든 기분이다"라고 전했다.

상인 B씨는 "서운한 마음이 없지 않다. 백종원 대표의 영상이 유감스러운 측면도 있다. 좋게 잘 헤어질 수도 있었는데 하는 아쉬움이 있다"고 전했다. 반면 상인 C씨는 "백종원 대표가 간판을 내리든 말든 나와는 관계없는 일"이라며 선을 그었다.

백종원 간판 철거와 관련, 예산군 관계자는 "백종원 대표와 상인들 사이에 마음의 상처가 깊어질 수 있어서 (빠르게) 철거했다"며 "향후 상황이 어떻게 바뀔지 모른다. 일단 철거된 간판은 예산군 담당팀에서 보관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어 "시장 상인들이 서로 '네 탓' 공방을 할까 봐 우려스러운 부분이 있다"며 "현재까지는 다행히 국밥거리의 손님이 현저하게 줄어든 것으로 보이진 않는다. 다만 국밥 거리의 매출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지 주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충남 예산의 국밥거리
 충남 예산의 국밥거리
ⓒ 이재환

관련사진보기



 

태그:#예산 국밥거리 , #백종원 국밥거리
댓글28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자유주의자. 개인주의자. 이성애자. 윤회론자. 사색가. 타고난 반골. 충남 예산, 홍성, 당진, 아산, 보령 등을 주로 취재하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