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양재천에 예정보다 빨리 벚꽃이 피어 있다.
 양재천에 예정보다 빨리 벚꽃이 피어 있다.
ⓒ 정수희

관련사진보기


서울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관내 벚꽃 명소인 3곳에서 상춘객들이 즐길 수 있는 벚꽃 축제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강남구는 4월 3일 '2023 역삼1동 벚꽃 축제'를 시작으로 4월 8일 '2023 양재천 벚꽃 품어 봄' 축제와 일원에코파크에서 벚꽃축제 '봄봄봄'을 개최해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를 펼친다.

마스크를 벗고 4년 만에 열리는 강남 벚꽃 축제는 기후변화로 인한 기온 상승으로 인해 개화 시기가 앞당겨져 당초 예상과 달리 벚꽃이 만개한 이후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구청 관계자는 "이미 각 동별로 벚꽃 축제를 기획하고 준비해 진행하고 있어서 이를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는 상황"이라며 "다른 자치구도 예년 기준으로 벚꽃축제를 대부분 4월 5일에서 9일로 잡았는데 어쩔 수 없다"고 안타까움을 토로했다.

그러면서 "벚꽃이 다 떨어져도 봄에 늦게 피는 꽃들이 있고 다양한 행사들이 진행되는 만큼 주민들을 위한 축제는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남구 도독동 영동4교 위에서 바라본 양재천 모습
 강남구 도독동 영동4교 위에서 바라본 양재천 모습
ⓒ 정수희

관련사진보기

 
벚꽃 축제를 준비하고 있는 한 주민센터 관계자는 "요즘 벚꽃이 피는 것을 보면 마음이 편치 않다. 4년 만에 열리는 축제라 오랜 기간 준비했는데 벚꽃이 진 후에 행사가 진행될 것 같아 속상하다"라면서 "특히 다음주에 전국적으로 비까지 내린다고 하니 벚꽃을 보면서 축제를 즐길 수는 없을 것 같다"고 안타까워했다.

이어 "그러나 지역주민들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들이 많이 준비되어 있는 만큼 벚꽃이 아니라도 다른 꽃들을 보면서 우리 곁에 찾아온 봄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아쉬움을 달랬다.

덧붙이는 글 | 강남내일신문에도 게재합니다.


태그:#양재천, #벚꽃축제, #강남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강남내일신문이라는 지역신문에서 활동하는 기자입니다. 지역신문이다 보니 활동지역이 강남으로 한정되어 있어 많은 정보나 소식을 알려드리지 못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는 기사를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