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이권재 오산시장.
  이권재 오산시장.
ⓒ 이권재 페이스북

관련사진보기

 
오산시청 부설 주차장 요금 인상과 관련해 오산시의회가 시민이용자의 요금은 인상하면서 공무원 정기권 요금은 동결하는 조례안을 통과한 데 대해 이권재 오산시장이 강하게 비판했다.

22일, 이권재 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일부 시의원과 공무원노조는 무슨 생각으로 사는가"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형평성을 고려해 제가 제출한 주차요금 현실화 조례안이 제274회 오산시의회 임시회에서 '시민만 인상 조례안'으로 둔갑했다"고 지적했다.

이권재 시장은 "주변 지자체들과 비교해도 지나치게 낮은 요금체계로 인한 장기주차 등으로 방문한 시민들이 불편을 겪는 심각한 주차난의 시청 부설주차장이다"라며 "고민 끝에 시청이 직장인 공직자들이 먼저 솔선수범해 시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함께 나누고자 형평성을 고려한 주차요금 인상 조례안을 의회에 제출했다"고 인상의 불가피성을 강조했다.

다만 "주차요금 현실화 조례안이 시민을 위해 일한다는 일부 시의원과 공무원노조의 반발로 공무원 월정기 주차요금만 동결하는 내용으로 원안이 수정, 가결되었다"며 "이런 조례에 동의해 주실 시민들이 몇 명이나 있겠는가"라고 꼬집었다.

이어 "형평성을 고려해 만든 조례를 '시민만 인상 조례'로 둔갑시킨 일부 시의원들은 의정활동의 목적이 무엇인지 다시 한번 깊게 되새겨 봐야 할 것이다"라며 "시민들의 주차 불편을 완화하겠다는데 조금도 함께 부담하지 않겠다는 공무원노조의 집단이기주의에도 유감을 표한다"고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로컬라이프'(www.locallife.news) 와 '세무뉴스'(www.taxnews.kr)에도 실립니다.


태그:#이권재, #오산시장, #오산시청 부설 주차장, #주차요금 인상, #주차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세금·조세·세무와 관련한 모든 것의 진실을 담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