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 인천시교육청

관련사진보기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은 20일 청소년 취업‧창업지원센터 개소식에 참석해 새로운 산업과 연계되는 취업·창업지원 인프라를 구축해 청소년의 꿈·끼·재능을 직업과 연결하는 실질적인 교육시스템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청소년 취업·창업지원센터 구축‧운영은 도성훈 교육감의 민선 4기 공약 가운데 하나로 인천시교육청은 사회 변화에 부합하는 직업의식 함양과 취‧창업 교육 등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항공우주산학융합원 3층에 청소년 취업‧창업지원센터를 마련했다.

이 센터는 각종 취업‧창업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의 역량을 강화하고, 초·중·고 재학생뿐만 아니라 졸업생까지 취업·창업 정보를 제공하는 등 취·창업 관련 모든 업무를 총괄 지원한다.

이와 더불어 글로벌스타트업학교 프로그램 운영‧지원, 글로벌 취업·창업박람회 개최, 스타트업 모범사례 발굴, 기업가 정신 해외 교류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학생성공시대'를 지원한다.

도성훈 교육감은 "인천이 전국 최상위의 유지취업률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은 산업 수요에 맞는 학과 개편 덕분"이라며 "최근 채용시장의 변화에 맞춰 '좋은 채용'을 하는 기업과 취업‧창업 교육에 관한 산학 연계를 맺어가겠다"고 말했다.

태그:#취업?창업지원센터, #인천시교육청, #도성훈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람에 대한 기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람보다 더 흥미진진한 탐구 대상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