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월 28일 오전 '위례·대장동 개발특혜' 의혹 수사와 관련해 서초동 서울중앙지검에 출석하고 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월 28일 오전 '위례·대장동 개발특혜' 의혹 수사와 관련해 서초동 서울중앙지검에 출석하고 있다.
ⓒ 권우성

관련사진보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오는 10일 오전 11시경 대장동 개발특혜 의혹 관련 추가조사에 응하기 위해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간다. 성남FC불법후원 의혹, 대장동 의혹 1차 조사에 이은 세 번째 검찰 출석이다.

안호영 수석대변인은 7일 취재진에게 "이 대표는 오는 10일 최고위원회의를 마친 후 오전 11시경 서울중앙지검에 출석하기로 했다"고 알렸다. 당초 이 대표는 '주중에는 당무를 해야 한다'며 주말 출석을 요구했지만, 검찰과의 조율에 실패했다. 안 수석대변인은 "검찰은 '주중 출석'을 강경하게 고집했다"며 "정부여당이 민생을 나몰라라 하며 야당에 그 역할을 떠맡기면서 검찰을 앞세워 그마저 방해하는 것이 현 정권의 민낯"이라고 비판했다.

안 수석대변인은 또 "이 대표는 지난 1월 28일 서울중앙지검에서 12시간 반가량 대장동 및 위례 사업에 대한 검찰 조사를 받은 바 있다"며 "당시 이 대표가 서면진술서를 제출해 장시간 조사가 불필요함에도 검찰은 조사를 지연하고 추가조사까지 요구했다"고 했다. 그는 "이 대표는 이번 추가조사에서도 지난번 제출한 서면진술서의 내용으로 답변을 하는 등 방어권을 적극 행사한다는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태그:#이재명, #검찰, #대장동 의혹
댓글6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정치부. sost38@ohmynews.com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