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5일 오전 전남 신안군 임자면 재원리 대비치도 서쪽 16.6㎞ 해상에서 목포해경 대원들이 전복된 어선에 올라 선체 내부에 실종자들이 있는지 반응을 확인하고 있다.
 5일 오전 전남 신안군 임자면 재원리 대비치도 서쪽 16.6㎞ 해상에서 목포해경 대원들이 전복된 어선에 올라 선체 내부에 실종자들이 있는지 반응을 확인하고 있다.
ⓒ 목포해경 제공

관련사진보기

 
[기사 보강 : 5일 오전 9시 45분]

윤석열 대통령은 5일 전남 신안군 해상에서 발생한 어선 전복사고와 관련해 "해양경찰청을 중심으로 행정안전부, 해양수산부 등 관계 부처는 관계 기관 간 협력을 통해 현장의 수색 및 구조 범위를 넓히는 등 총력을 다할 것"을 지시했다.

김은혜 대통령실 홍보수석은 이날 오전 서면 브리핑을 통해 "윤 대통령은 오늘 새벽, 전남 목포 신안 해상 어선 전복사고 수색, 구조 상황을 보고받고 다음과 같이 추가 지시했다"면서 이같이 알렸다. 

특히 윤 대통령은 "실종자 가족들에 대한 수색 및 구조 상황 안내, 현장 대기공간 및 물품 지원, 부처 공무원 현장 상주 등 피해가족 지원에 부족함이 없도록 철저를 기하라"고 당부했다. 

또한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조승환 해수부 장관과 한창섭 행안부 차관에게 사고 현지 급파를 지시했다. 곧이어 이종섭 국방부 장관에게는 실종자 수색과 구조를 위해 해군 특수부대 추가 투입을 지시했다고 추가로 대통령실이 밝혔다.

전날(4일) 오후 11시 19분께 전남 목포 신안 임자도 인근 서쪽 16.6㎞ 해상에서 12명이 탄 24톤급 근해통발 어선 A호(인천 선적)가 전복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승선원 12명 중 3명은 목포광역VTS(해상교통관제시스템)에서 섭외한 인근 상선에 의해 구조됐으나 9명이 실종됐다. 

이에 대통령실은 5일 0시 47분께 알림 문자 공지를 통해 침수 선박사고가 발생한 데 대해 윤 대통령이 해양경찰청장과 국방부, 해수부 등 관계 부처에 긴급 지시사항을 전달했다고 알렸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우선 해양경찰청장에게 "현장의 가용자원 및 인력을 총동원하여 인명 수색 및 구조에 만전을 다하고 구조대원의 안전조치에도 철저를 기하라"고 했으며, 국방부와 해수부 등 관계부처에게는 "함선, 어선 등 해군 및 민간 협업체계를 가동하여 현장의 구조활동을 지원토록 하라"고 지시했다. 

한편, 해양경찰청은 함정 30척, 항공기 6대 등을 동원해 사고 해역 일대에서 밤샘 수색작업을 벌였으나 아직까지 추가 구조 소식은 전해지지 않고 있다.

태그:#윤석열, #어선 전복 사고, #긴급지시
댓글3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용산 대통령실 마감하고, 서울을 떠나 세종에 둥지를 틀었습니다. 진실 너머 저편으로...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