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30일 천안 시청에서 기자회견 중인 양승조 더불어민주당 충남지사 후보
 30일 천안 시청에서 기자회견 중인 양승조 더불어민주당 충남지사 후보
ⓒ 양승조 후보 선거캠프

관련사진보기

 

선거일을 하루 앞두고 양승조 더불어민주당 충남지사 후보가 당선되면 최우선으로 실천할 '내 삶이 바뀌는 공약 10선'을 제시하며 지지를 호소했다. 

양 후보는 선거 기간 동안 계층별, 직업별 생활밀착형 정책을 발표했다. 이번에는 그 중 우선해 추진할 '내 삶이 바뀌는 공약 10선'을 내놓았다.

이를 순서대로 보면 1호 공약은 '행복한 주택 4000호 건립'(꿈비채) 이다. 꿈비채는 저렴한 주거비로 예비신혼부부, 청년, 저소득층, 농촌 청년과 귀농·귀촌 청년을 대상으로 전용면적 74㎡(22평형), 59㎡(17평형)의 주택 4000호를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2호부터 3호까지는 어르신 맞춤 공약으로 ▲ 70세 이상 어르신 버스비 무료 ▲ 노인회 지회장·경로당 회장단 활동 수당 지급을 약속했다.

4호와 5호는 택시 기사·소상공인 대상 공약으로 ▲ 일반택시 월급제 점진적 실시와 100원 택시 확대 ▲ 소상공인 3무 특례 보증과 소망 대출 확대를 제시했다.

나머지는 농어민·청년·장애인·여성 분야 공약으로  ▲ 365일 24시간 공동육아 15개 시·군 확대  ▲ 충남 농어민수당 지급 확대 ▲ 청년 맞춤형 전월세 보증금 이자 지원제도 도입 ▲ 장애인 전용 목욕탕 15개 시·군 설치 ▲ 경력단절여성 구직활동비 지원을 10선에 포함했다.

양 후보는 "충남도민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는 데 효과가 매우 크거나 우선 추진할 필요성이 있는 공약을 정책 우선순위로 선별했다"고 밝혔다. 이어 "한 번 더 지지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태그:#양승조, #충남지사 후보, #최우선 추진공약, #10선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우보천리 (牛步千里). 소걸음으로 천리를 가듯 천천히, 우직하게 가려고 합니다. 말은 느리지만 취재는 빠른 충청도가 생활권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