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보건복지인들이 이재명 후보를 지지선언을 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보건복지인들이 이재명 후보를 지지선언을 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서창식

관련사진보기

 
제20대 대통령 선거운동이 공식적으로 시작되는 15일, 보건복지인 3만7274명이 더불어민주당 여의도 중앙당 4층 대회의실에서 이재명 대선후보를 지지선언을 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지지선언을 한 범 보건복지계 인사들은 "이재명 후보는 사회복지, 노인, 아동․청소년, 주거, 보육, 장애인, 보건의료 등의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국 범 보건복지인들이 한마음으로 모여 미래를 선도할 국가 지도자"라고 말하며 "포용 복지국가를 완성하는 시대의 개혁가이기에 이 후보를 지지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재명 후보는 돌봄을 공적으로 책임지는 나라, 아파도 치료비와 생계 걱정이 없는 나라, 원하는 국민 모두 주치의를 가질 수 있는 나라, 지역과 계층 간 의료 불평등을 해소하여 어디에 살거나 질 좋은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나라와 같이 보건 복지인들이 지향하고 바라는 포용 복지국가를 반드시 실현하리라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5년 전 겨울, 세찬 바람에도 꺼지지 않았던 촛불의 명령을 이제는 포용적 돌봄 복지국가의 건설로 완성해야 한다"라며 "이 같은 우리 사회 대전환의 큰 걸음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반드시 실천해 나갈 후보는 이재명 후보가 유일하다"고 덧붙였다.

이날 기자회견 자리에는 선대위 포용복지국가위원회 상임위원장인 남인순 의원, 공동위원장인 문진영 서강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와 김윤 서울대학교 의료관리학교실 교수, 임성규 전 주택관리공단 사장, 윤종술 전국장애인부모연대 회장, 추무진 전 대한의사협회회장, 이근희 대한물리치료사협회 회장, 권영세 복지국가실천연대 대선특별위원회 대외협력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한편, 이날 지지 선언에 참가한 3만7274명은 사회복지·보육·아동청소년복지·주거복지·장애인 당사자 및 가족·간호사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현재까지 총 28만6826명의 보건의료인이 이재명 후보 지지 선언에 릴레이로 참가했다.

태그:#보건복지인, #돌봄국가, #복지국가, #이재명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기본소득·노동·사회복지 분야를 주로 다루며 권력에 굴하지 않고 공정한 세상을 위한 목소리를 내고자 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