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대구시청.
 대구시청.
ⓒ 조정훈

관련사진보기

 
경찰이 대구 수성구 연호공공주택지구(연호지구)의 투기 의혹과 관련해 대구시청 도시계획과에 대해 압수수색했다.

대구경찰청 광역수사대는 12일 오전 10시 30분쯤 수사관 12명을 보내 대구시청 도시계획과에 대한 압수수색을 벌여 공공택지 조성 등과 관련된 자료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이날 약 5시간여에 걸쳐 진행된 압수수색에서 연호지구 땅 투기 의혹과 관련된 시청 보관 자료와 문건 등이 담긴 압수물 2박스를 확보했다.

이날 경찰의 압수수색은 대구시청은 전수조사 결과 공무원 4명이 연호지구에서 보상차익을 노린 투기 의혹이 있다며 수사를 의뢰한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경찰 관계자는 "LH와 대구도시공사 등이 개입된 정황이 보이는 연호지구 투기와 관련된 자료를 확보하기 위한 차원에서 압수수색에 나섰다"며 "확보한 자료를 분석해 투기 의혹을 밝혀낼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대구시는 지난달 15일부터 이달 5일까지 대구시, 구군, 대구도시공사 전 임원 등 1만5408명을 대상으로 1차 공직자 투기의혹 전수조사를 실시해 연호지구 내에 토지를 취득한 4명의 공무원을 수사기관에 수사를 의뢰했다.

채홍호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지난 8일 기자회견을 열고 서시관 1명과 사무관 1명, 주무관 2명 등 4명이 농지로 부적합한 형태인 맹지를 주말농장을 한다며 구입하고 주거목적으로 건물을 매입하는 등 보상차익을 노린 투기행위일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한편 경찰은 지난 1일에도 경북 경산에 있는 LH 대구경북지역본부 대구동부권 보상사업단에 수사관 8명을 보내 압수수색을 벌여 투기 정황과 관련된 자료를 확보했다.

태그:#대구시청, #압수수색, #도시계획과, #연호지구, #부동산 투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