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포토] 3.1운동 100주년 기념, 만세운동 플레쉬몹](https://ojsfile.ohmynews.com/PHT_IMG_FILE/2019/0301/IE002464141_PHT.jpg)
▲[오마이포토] 3.1운동 100주년 기념, 만세운동 플레쉬몹 ⓒ 유성호
▲3.1운동 100주년 기념, 만세운동 플레쉬몹
유성호
3.1운동 100주년인 1일 오후 서울 종로구 보신각에서 3.1운동 당시 만세운동에 참여했던 학교의 후배 학생들이 독립운동가들의 애국애족 정신과 그날을 의미를 돼시기며 플래쉬몹을 진행했다.
이들은 가수 김장훈의 <독립군 애국가> 노래에 맞춰 율동을 선보이며, 100년 만에 선배들의 함성을 재현했다.
이어 학생들은 "3.1운동 100주년을 맞이해 찬란한 영광이 대한민국과 온 국민에게 함께 하길 기원한다"며 "대한독립 만세"를 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