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사상 최초로 북한 개성에서 '북한전래동화구연대회'가 열렸다.
 
지난 12월 5일부터 시작된 개성 관광은 격일제로 진행되는데, 이번 제주 어린이 10명이 27일 개성에 다녀왔다.
 
제주아동문학동인 '동화섬'(회장 이재숙)이 주최한 남한 제주전래동화구연대회, 북한 개성전래동화구연대회가 한반도 최남단 제주 관음사에서 시작하여 북한 개성 관음사에서 합수하는 형태로 진행되었다.
 
 
 
북한 개성으로 떠나기전 국회의원, 도의원들의 관심 속에 제주전래동화구연대회를 열었고, 북한 개성 관음사에서 남한 제주 관음사에서 했던 취수 행사를 치뤘다.
 
관광객 300명과 북한 안내원 50명이 모인 자리에서 제주 어린이들이 북한전래동화구연대회를 열러 관심을 끌었다.
 
특히 북한전래동화 정승을 혼내준 일곱형제를 동광초등학교 5학년 오승연 어린이가 구연 할 때 북한 안내원들의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 북한 전래동화구연 삼성초등학교 1학년 강예리 어린이가 북한 전래동화 거짓말쟁이 수돌이를 구연하였다. 북한 개성 민속관에서 북한 안내원, 식당 관리인이 지켜보는데서 북한 전래동화를 구연하는 뜻있는 행사였다.
ⓒ 장영주

관련영상보기


태그:#장영주, #개성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통일부통일교육위원, 한국녹색교육협회이사,교육부교육월보편집위원역임,제주교육편집위원역임,제주작가부회장역임,제주대학교강사,지역사회단체강사,저서 해뜨는초록별지구 등 100권으로 신지인인증,순수문학문학평론상,한국아동문학창작상 등을 수상한 다양한 경험을 공유하고 싶음(특히 제주지역 환경,통일소식을 중심으로)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