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북 전주시에 있는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
국민연금공단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태현)이 국민의 노후자금을 운용할 기금운용 전문가를 공개 채용한다.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본부장 서원주)는 15일 "국민의 노후 2025년 제1차 자산운용 전문가 공개모집을 14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실시한다"면서 "모집 인원은 책임운용역 2명, 전임운용역 26명 등 총 28명이며, 모집 분야는 수탁자책임, 해외주식, 대체투자, 리스크관리, 운용지원 등 기금운용 전 분야"라고 밝혔다.
기금운용본부의 이번 채용에는 대체투자의 양적·질적 성장에 따른 리스크관리 강화 및 해외주식 액티브 직접 운용 확대를 위한 인력보강이 포함돼 있다는 설명이다.
서류 지원은 모집 공고일(14일)부터 이달 28일까지 14일 동안 국민연금공단 누리집(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기금운용본부는 "채용 전체 과정은 지원자가 이름·학력·연령·성별·가족사항 등을 밝히지 않는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된다"면서 "서류전형, 경력검증, 면접전형, 최종합격자 발표 등을 거쳐 오는 8월 최종합격자를 임용할 예정"이라고 알렸다.
또한 모집 분야별로 중복지원은 불가하며, 채용직무에 적격자가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채용하지 않을 수 있다. 분야별·직급별 자격요건 등 채용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국민연금공단 및 국민연금기금운용본부 누리집 '채용공고'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탈자 신고
용산 대통령실 마감하고, 서울을 떠나 세종에 둥지를 틀었습니다. 진실 너머 저편으로...
공유하기
국민연금, 국민 노후자금 운용할 '기금 운용 전문가' 모집
기사를 스크랩했습니다.
스크랩 페이지로 이동 하시겠습니까?
연도별 콘텐츠 보기